
오나인솔루션즈는 2025년 Gartner Peer Insights 보고서에서 공급망 계획(Supply Chain Planning) 솔루션 부문 ‘고객의 선택(Customers’ Choice)’에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에는 총 16개 업체가 포함됐으며, 오나인솔루션즈는 ‘전반적 경험(Overall Experience)’과 ‘사용자 관심도 및 채택률(User Interest & Adoption)’에서 시장 평균 이상의 평가를 받은 유일한 소프트웨어 공급업체로 나타났다.
오나인솔루션즈가 받은 종합 평점은 5점 만점 기준 4.8점이며, 제품 기능, 배포 경험, 지원 서비스, 영업 경험 전반을 아우르는 평가를 반영했다. 보고서 발표 시점인 2025년 7월 31일 기준, 고객의 94%가 플랫폼을 추천하겠다고 응답했다.
회사는 이번 성과가 30개 이상의 산업에서 고객들이 o9 Digital Brain 플랫폼을 활용해 달성한 실질적 비즈니스 성과의 결과라고 밝혔다. 해당 플랫폼은 공급망, 영업, 재무 영역을 통합해 계획과 실행을 연결, 복잡한 글로벌 기업 환경에서 서비스 수준과 비용 효율, 성장 측면에서 성과를 개선하고 가치 손실(Value Leakage)을 최소화하도록 지원한다.
또한 2024년과 2025년 동안 오나인솔루션즈는 특화된 AI 에이전트와 자가 학습(self-learning) 모델을 도입해 플랫폼을 고도화했다. 이를 통해 기업은 반복적 계획 업무를 자동화하고, 리스크 및 기회를 조기 파악하며, Post-Game Analysis(PGA)로 계획과 실행 차이를 분석할 수 있게 됐다. 이러한 기능은 고객의 가치 실현 속도를 높이고, 솔루션 채택률을 향상시키며 변동성이 큰 시장 환경에서도 유연하고 회복력 있는 대응을 가능하게 한다.
차크리 고테무칼라 오나인솔루션즈 공동창립자 겸 CEO는 “2025 Gartner Peer Insights 공급망 계획 솔루션 보고서에서 고객의 선택으로 인정받은 것은 오나인솔루션즈가 고객에게 빠른 가치 실현과 높은 채택률, 강력한 실행 역량을 제공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증거”라며 “차세대 AI 에이전트와 자가 학습 모델을 단일 플랫폼에 통합해 고객이 경계 없는(boundaryless) 운영 모델을 구축하고, 급변하는 환경에서도 탁월한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