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이스 코리아, 고용부 ‘일자리 으뜸기업’에 2년 연속 선정

2025.09.15 10:08:46

이창현 기자 atided@hellot.net

 

자이스 코리아가 2년 연속으로 고용노동부 주관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에 선정됐다. 일자리 으뜸기업은 고용노동부가 매년 일자리를 늘리고 근로 환경을 개선한 기업을 뽑아 시상하는 제도로, 일자리 창출 성과와 복지 제도가 주요 평가 기준이다.

 

자이스 코리아는 반도체, 의료기기, 현미경, 품질 솔루션, 안경 렌즈 등 광학 분야 전반에서 채용 확대와 근무 환경 개선에 앞장서 왔다. 이 같은 노력이 인정돼 2024년에 이어 2025년에도 일자리 으뜸기업으로 선정됐다.

 

회사는 최근 2년간 채용을 꾸준히 확대했으며, 2024년 한 해에만 약 70명을 신규 채용했다. 청년 고용 비율은 2023년 62.2%에서 2024년 66%로 늘었고, 평택과 청주에 지역 오피스를 개소해 지역 청년 인재 채용에도 기여했다. 여성 고용률은 34%로 엔지니어 직군을 포함해 여성 채용을 늘리고 있으며, 장애인 의무 고용률도 100%를 달성했다.

 

 

복지 제도에서도 유연근무제, 복지 포인트 지급, 동호회 활동 지원, 웰니스 프로그램, 온라인 심리상담 등을 운영하며 직원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육아휴직 장려, 자녀 학자금 지원, 배우자 출산휴가 100% 사용 등 가족 친화 제도도 정착됐다. 또한 지구의 날 나무심기, 소외계층 봉사, 학교 방문 과학교실 등 지역사회 연계 활동을 지속하며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있다.

 

자이스 코리아 관계자는 “지역사회에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일하기 좋은 기업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자이스 코리아는 9월 15일부터 30일까지 신입 및 경력직을 대상으로 하반기 공개채용을 진행한다. 수도권과 지방 대학을 찾아 채용 상담과 설명회를 이어갈 예정이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Copyright ⓒ 첨단 & Hellot.net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