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먼트14는 새로운 N 채널 전력 MOSFET 제품군을 포함해 250종이 넘는 Toshiba의 새로운 제품을 자사 재고에 추가한다고 23일 밝혔다. 새롭게 추가된 제품에는 600V~650V의 고전압 제품과 30V~150V의 저전압 제품이 모두 포함된다.
Ibtissame Krumm 엘리먼트14 수석 공급업체 계정 관리자는 "전력 반도체 관련 글로벌 시장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며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용 전력 반도체 수요가 한동안 뉴스 헤드라인을 장식했지만 가려진 사실은 이에 못지않게 빠르게 수요가 증가하는 다른 애플리케이션이 많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이러한 애플리케이션 대부분은 전력 MOSFET에 의해 구동되고 여기에는 잘 알려진 자동차 애플리케이션 외에도 태양광 인버터와 히트펌프를 위한 친환경 에너지 애플리케이션, 산업용 제어, 전원 공급 장치, 그리고 무선 원예 도구와 같은 충전식 가전 등이 포함된다"며 "전력 MOSFET 성능은 이들 장치의 전체적인 성능에 매우 중요하며, 개발 엔지니어에게는 종종 새로운 프로젝트의 출발점이 되는 경우가 많다"고 설명했다.
새로운 제품 개발을 담당하는 엘리먼트14의 고객들은 설계, 테스트, 평가, 프로토타이핑, 새로운 콘셉트 출시 등을 위해 이러한 중요 구성요소를 쉽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어야 한다.
따라서 전력 반도체를 위한 Toshiba의 300mm 웨이퍼 제조 시설 역량과 결부된 엘리먼트14와 Toshiba의 파트너십을 통해, 두 회사는 현재 진행 중인 고품질 MOSFET과 기타 많은 반도체 제품의 기하급수적인 수요 증가를 만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엘리먼트14는 밝혔다.
Toshiba의 새로운 MOSFET 제품과 기타 반도체 제품은 현재 EMEA 지역은 Farnell에서, 북미 지역은 Newark에서, APAC 지역은 엘리먼트14에서 구매가능하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