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3월 10일 스마트 제조(OT/ICS) 보안 세미나 개최
제조업 공정 설비가 기존 설비에 디지털 자동화 솔루션이 결합된 스마트 공장(Smart Factory)으로 전환됨에 따라 제품의 기획, 생산부터 유통, 판매, 재고 관리까지 모든 제조 과정에 대해 정보통신(ICT)기술로 관리할 수 있는 등 제조 기술이 진화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떨어진 생산성을 향상하기 위해 제조 설비에 대한 디지털화가 가속화되고 있다.
기존의 제조 설비에 정보통신(ICT)기술이 접목 되면서 중요하게 대두되는 과제는 보안 강화이다. ICT 기술을 통해 모든 제조 과정에 대해 관리할 수 있게 되면서 보안 사고 발생 시 피해 범위가 넓어질 수 있다.
또한 최근 공급망 공격, 제조업 대상으로 한 랜섬웨어 공격 등을 통해 알 수 있듯이 피해 범위가 산업 전반에 걸쳐 큰 타격을 줄 수 있어 스마트공장 구축 시 안전하게 운용할 수 있는 철저한 보안 전략과 대비책이 요구되고 있다.
(주)첨단은 오는 10일 스마트제조(OT/ICS)보안세미나를 개최해 철저하게 제조 보안을 구현하기 위한 성공적인 가이드라인을 제시한다.
오토메이션월드 2023(Smart Factory + Automation World 2023)과 동시 개최되는 이번 세미나에서는 스마트공장 혹은 스마트제조를 준비하는데 있어 간과하기 쉬운 보안을 주제로 OT/ICS 보안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할 예정이다.
세부 주제로를 보면 산업 디지털전환과 OT보안 위협 트렌드(트렌드마이크로), '간편하면서도 탄탄하게' OT보안의 정석(나온웍스), 퀀텀 컴퓨팅의 보안 위협과 제조 환경에서의 대응 방안(탈레스), 제조보안-쉽게 이해하고 빠르게 적용하기(투씨에스지) 등을 주제로 보안 전문업체들이 경험과 노하우를 전달한다.
이번 세미나는 무료로 진행되며, 세미나 홈페이지(https://dubiz.co.kr/Event/135)를 통해 사전등록하고 세미나 당일 현장에 방문하면 된다.
헬로티 김진희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