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서스, 다양한 설계, 시뮬레이션 및 생산 애플리케이션 간의 실시간 데이터 공유 가능

헥사곤(Hexagon)이 기술 전문가들이 협업하고 혁신하는 방식을 혁신할 수 있는 스마트 제조를 위한 개방형 플랫폼인 넥서스(Nexus)를 발표했다.
지난 6월 20일부터 23일까지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헥사곤의 HxGN LIVE Global 2022 컨퍼런스에서 발표된 넥서스(Nexus)는 다양한 설계, 시뮬레이션 및 생산 애플리케이션 간의 실시간 데이터 공유를 가능하게 한다.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연결하여 워크플로를 형성하고 기술을 결합하여 개념에서 납품에 이르기까지 엔지니어링 및 제조 문제에 대한 고유한 솔루션을 개발한다.
이를 통해 부서 간 팀이 가시성과 연결성을 개선하여 단편화된 디지털 데이터를 활용하고 전례 없는 통찰력을 얻고 아이디어를 더 빠르게 실현하며 더 높은 품질의 결과를 생성할 수 있다는 것이 헥사곤의 설명이다.
헥사곤에 따르면, 넥서스(Nexus)는 앞으로 스마트 제조 분야에서 헥사곤이 제공하는 새로운 솔루션의 기반이다. 오늘날, 방대한 포트폴리오에서 헥사곤 데이터 소스를 활용할 수 있다. 즉, 수백 개의 헥사곤 설계 및 엔지니어링, 생산 및 계측 소프트웨어 도구를 연결하고 계측 장치 및 연결된 기계에서 새로운 통찰력을 얻을 수 있다.
또한 HxGN Metrology Reporting 및 MaterialCenter와 같은 클라우드 네이티브 시각화 및 데이터 관리 솔루션이 클라우드 네이티브 연결 애플리케이션으로 구축되었으며 넥서스(Nexus)를 통해 연결된다.
헥사곤은 또한 사용자가 생산성을 향상하고 복잡한 프로세스와 워크플로를 디지털 방식으로 최적화할 수 있도록 여러 기술을 결합하는 플랫폼을 통해 맞춤형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한 가지 예로 접지된 항공기 구성 요소의 수리를 간소화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최적화된 역설계 부품을 3D 인쇄하기 위한 '즉시 사용 가능한' 워크플로다. 이 워크플로우는 3D 레이저 스캔의 데이터를 RECreate, MSC Apex Generative Design, MaterialCenter 및 Simufact Additive와 같은 헥사곤 제품에 연결하고 시장을 선도하는 CADS Additive라는 타사 응용 프로그램에 연결하여 생산성을 크게 향상하고 생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신속한 협업을 가능하게 한다.
헥사곤 제조 인텔리전스 부서의 최고 제품 및 기술 책임자인 Parth Joshi는 "우리 고객들은 그 어느 때보다 빠른 혁신을 요구하는 시장에서 증가하는 복잡성을 관리하고 있다. 고립된 도구, 경직된 시스템 및 액세스 불가능한 데이터는 점점 더 제조 업계의 요구와 압력에 적합하지 않다“며 ”넥서스(Nexus)에 대한 우리의 비전은 클라우드, AI 및 머신 러닝, 실시간 협업 및 고급 시각화를 통해 수십만 명의 고객이 알고 좋아하게 된 제품을 개선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넥서스(Nexus)를 통해 제조업체는 보다 민첩하고 탄력적인 프로세스를 구축하여 변화에 긍정적으로 대응하고 새로운 기회를 활용하고 제품에 대한 더 빠른 경로를 만들고 점점 더 자율적인 워크플로를 개발하여 스마트하고 지속 가능한 제조의 잠재력을 최대한 실현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헬로티 김진희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