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쏘시스템의 ‘퍼팩트 프로덕션’ 산업 솔루션 도입, 시세이도 주요 생산 거점의 제조 운영 관리 효율화
다쏘시스템은 시세이도와 제조 관리 솔루션 공급을 위한 다년간의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50년의 역사를 갖고 있는 시세이도는 약 120개국에서 글로벌 비즈니스를 전개하고 있다. 시세이도는 이번 계약으로 다쏘시스템의 제조 관리 솔루션을 전 세계 해외 거점에 도입할 예정이다.
시세이도는 다쏘시스템과의 협업으로 팬데믹으로 변화한 스킨케어 및 웰빙 시장의 트렌드에 대응하고 높은 브랜드 충성도와 소비자 공감을 이끌어 낼 수 있는 보다 효율적인 생산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제조 운영 관리부터 공급망 계획 및 운영을 통합 관리할 수 있는 델미아 아프리소 솔루션과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 기반의 다쏘시스템 퍼팩트 프로덕션은 시세이도 공장의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비용을 낮춤으로써 시세이도의 미래 성장 전략인 ‘윈2023 앤 비욘드’을 지원하게 된다.
퍼팩트 프로덕션 솔루션을 통해 시세이도는 일본, 유럽, 미국 및 그 외 국가의 주요 생산시설의 제조운영 관리와 베스트 프랙틱스를 통일하여 표준화하게 되었고, 협업이 가능한 단일 가상환경에서 엔드투엔드 제조 생산 계획과 운영을 최적화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운영 성과, 생산성, 그리고 수익성 향상으로 이어져서, 제품 품질에 영향 없이 전 제조 과정의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다. 또한, 다양한 생산 지역의 높은 유연성을 확보함으로써, 자원을 적절히 배치하고 글로벌 및 현지 수요에 맞는 제품의 품질을 확보할 수 있게 된다.
시세이도의 타카노 아츠노리 기술 및 정보책임자는 “다쏘시스템의 코스메틱 제조 분야의 선도적인 위치와 기술력의 가치는 매뉴팩처링 혁신을 통한 우리의 성장 전략을 더욱 강화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다쏘시스템 포장소비재 및 소매 산업 부문 부사장 필립 로브는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은 시세이도와 같은 글로벌 제조기업에게 실시간 가상 제조 환경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보다 많은 작업을 수행하고, 제조 프로세스를 가속화하여 소비자들에게 개인화된 뷰티 및 웰빙 제품의 포트폴리오를 확대할 수 있게 할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헬로티 함수미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