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스마트제조 대전망 온라인 컨퍼런스 '스마트제어시스템' 개최
스마트제조 분야에서 유연하고 효율적인 제조를 가능하게 하는 지능형 모션 제어의 트렌드와 올 한해 전망을 엿볼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됐다.
㈜첨단이 오는 2월 15일부터 3일간 개최되는 '2022 스마트제조 대전망 온라인 컨퍼런스'의 마지막 날인 17일(목) 오후, 스마트제어시스템을 주제로 세션을 운영한다.
지능형 모션 제어는 스마트제조의 핵심 빌딩 블록으로서, 정밀 피드백, 고급 감지, 고성능 제어, 원활한 연결 등 세부 분야들의 결합을 통해 이뤄진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스마트제조에 높은 수준의 성증과 자율성을 제공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요소인 SCADA, IPC, HMI, 모션컨트롤의 트렌드와 더불어 산업현장의 안전확보 방안도 함께 살펴볼 예정이다.
오후 1시 30분에 시작되는 첫 세션에는 한국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관계자가 '2022년 SCADA, HMI 트렌드 전망'이라는 주제로 발표를 진행한다.
이어 모벤시스의 김기훈 실장이 '스마트제조 환경 구현을 위한 소프트웨어 기반 제어 솔루션 도입의 필요성'이라는 제목으로 발표한다.
세 번째 발표자는 티라로보틱스의 김동경 대표다. '2022년 자율주행 물류로봇 트렌드 및 전망'이라는 제목으로 자율주행 물류로봇의 현재와 미래에 대한 인사이트를 공유할 예정이다.
한편, 제1회로 개최되는 2022 스마트제조 대전망 온라인 컨퍼런스는 24명의 각 분야별 전문가들이 정부의 정책은 물론, 스마트 제조 기술과 솔루션의 트렌드를 살펴보고, 2022 대한민국의 스마트제조 방향을 제시한다.
2022 스마트제조 대전망 온라인 컨퍼런스는 (주)첨단이 주최하고, 코엑스, 영림원소프트랩, 안랩, 한국헥사곤메트롤로지, 블루프리즘, 터크코리아, 크레아폼, 코그넥스, 유니버설로봇, 스트라타시스, 버넥트, 원프레딕트가 후원한다.
컨퍼런스 사전 등록은 지난달 26일부터 두비즈 홈페이지(https://dubiz.co.kr/Event/46)에서 진행 중이다. 사전 등록 신청자는 이메일로 참여 링크를 받는다.
헬로티 이동재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