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17일 2022 스마트제조 대전망 온라인 컨퍼런스 '스마트매니지먼트' 개최
스마트제조를 구현하는 과정에서 중요한 핵심으로 꼽히는 관리(Management) 분야 산업의 트렌드와 전망을 살펴볼 수 있는 장이 열린다.
㈜첨단은 2월 15일부터 3일간 개최되는 '2022 스마트제조 대전망 온라인 컨퍼런스'의 마지막 날인 17일(목) 오전,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스마트매니지먼트'를 주제로 발표를 진행한다고 알렸다.
이날 컨퍼런스에는 최근 스마트제조, 특히 매니지먼트 분야에서 혁신기술로 주목받고 있는 AR/VR, 빅데이터, AI뿐 아니라, 최근 중요한 도전 과제로 부상한 OT보안과 산업용 IoT 등 다양한 분야를 아우르는 세션이 준비돼 있다.
오전 10시에 시작되는 첫 번째 세션에는 버넥트 기술전략센터의 김도균 전무가 나서, 'XR 트렌드 및 스마트제조 활용사례'를 주제로 AR/VR 기술의 트렌드와 스마트제조에서의 활용사례 등을 발표한다.
이어 라온피플 연구소의 윤기욱 CTO가 '제조 산업을 위한 AI 플랫폼 특징과 효과'라는 제목으로 발표를 진행한다. 제조산업의 변화와 AI 플랫폼을 활용한 해결방안 등을 공유한다.
세 번째 발표자는 원프레딕트의 석진호 CPO, 박정호 리드로, '산업 AI 솔루션 도입을 통해 완성하는 스마트제조 환경'을 주제로 발표한다. 산업AI 기반 예지보전 솔루션, GuardiOne과 모터 종합 진단관리 솔루션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마지막 발표자는 엠아이큐브솔루션의 김병기 전무다. '설비종합효율을 높이는 EES와 AI를 활용한 제조 지능화 전략'이라는 제목으로 ESS(Equipment Engineering System) 솔루션과 AI 연계 활용 사례 등을 소개한다.
한편, 제1회로 개최되는 2022 스마트제조 대전망 온라인 컨퍼런스는 24명의 각 분야별 전문가들이 정부의 정책은 물론, 스마트 제조 기술과 솔루션의 트렌드를 살펴보고, 2022 대한민국의 스마트 제조 방향을 제시한다.
2022 스마트제조 대전망 온라인 컨퍼런스는 (주)첨단이 주최하고, 코엑스, 영림원소프트랩, 안랩, 한국헥사곤메트롤로지, 블루프리즘, 터크코리아, 크레아폼, 코그넥스, 유니버설로봇, 스트라타시스, 버넥트, 원프레딕트가 후원한다.
컨퍼런스 사전 등록은 지난달 26일부터 두비즈 홈페이지(https://dubiz.co.kr/Event/46)에서 진행 중이다. 사전 등록 신청자는 이메일로 참여 링크를 받는다.
헬로티 이동재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