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바이저시스템즈, AI 로봇 조종사 양성 본격화...메가스터디와 MOU

2025.11.20 10:13:15

최재규 기자 mandt@hellot.net

 

메가스터디컴퓨터아카데미와 인공지능(AI) 로봇 파일럿(Pilot) 양성 및 소프트웨어(SW) 개발 과정 공동 개발한다

자사 AI 솔루션 브랜드 ‘하이버프’ 로봇 AI 기술력과 메가스터디 교육 인프라 융합 예고

가상현실(VR) 기반 커리큘럼으로 원격 근무 가능한 풀스택 전문 인재 양성 목표

 

 

블루바이저시스템즈의 인공지능(AI)·로봇 기술 브랜드 하이버프가 메가스터디컴퓨터아카데미(이하 메가스터디)와 미래 AI 로봇 파일럿(Pilot) 양성의 첫발을 뗐다.

 

이번 파트너십은 AI 로봇을 운전하는 파일럿 육성을 위한 전문 교육 솔루션을 제공하고, K-디지털 트레이닝 핵심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주요 목표로 한다. 이 과정에서 블루바이저시스템즈이 개발한 AI 로봇 ‘버프파일럿(BuffPilot)’을 활용해 전문 교육 솔루션이 활용된다.

 

양사는 이론 및 기초 학습부터 장비 조작, 상황별 응용 실습까지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기획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원격 실시간 근무가 가능하고 현장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전문 인력을 배출할 계획이다.

 

메가스터디컴퓨터아카데미는 버프파일럿 운영 교육과 함께 ‘AI 로봇용 SW 개발 과정’을 신규 개설할 예정이다. 이 과정은 AI 로봇 시스템 개발에 필수적인 핵심 기술 스택을 집중 교육하는 것이 특징이다.

 

교육 내용은 ▲고급 프로그래밍 언어인 ‘파이썬(Python)’ 기반 AI 프로그래밍 ▲로봇운영체제(ROS) ▲컴퓨터 비전 ▲자연어 처리(NLP) ▲음성 인식 및 합성 기술(STT/TTS) ▲강화학습(Reinforcement Learning) ▲머신러닝(Machine Learning) ▲센서 융합 및 제어 시스템 등이 포함된다. 양사는 이로써 AI 로봇의 설계부터 개발, 운영까지 전 과정을 담당할 수 있는 풀스택 개발자가 탄생할 것이라 보고 있다.

 

양측의 협력은 하이버프의 AI 기술 역량과 메가스터디컴퓨터아카데미의 교육 노하우를 결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특히 교육 환경에는 원격 제어 로봇, 메타퀘스트(Meta Quest)사 가상현실(VR) 헤드셋 등 최첨단 장비가 투입될 예정이다. 구글(Google) 생성형 AI(Generative AI) 서비스 ‘제미나이(Gemini)’, 다국어 STT/TTS 시스템 등 최신 AI 기술도 교육 과정에 도입돼 효과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황용국 블루바이저시스템즈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은 미래 산업 현장에서 즉시 활약 가능한 핵심 디지털 인재를 양성해 국내 로봇 및 AI 생태계 확장에 기여하는 것이 핵심 비전”이라고 양사 협력 소감을 밝혔다.

 

헬로티 최재규 기자 |

Copyright ⓒ 첨단 & Hellot.net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