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노버, 리전 게이밍 기술 활용해 FIFAe 선수 지원

2025.09.01 13:14:22

이창현 기자 atided@hellot.net

 

레노버는 글로벌 1위 축구 e스포츠 대회 ‘FIFAe’와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고성능 게이밍 디바이스 ‘리전(Legion)’을 통해 선수들과 국가대표팀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레노버의 리전 게이밍 기기는 FIFAe의 연중 최고 이벤트인 ‘FIFAe 파이널 2025’에 도입된다. 레노버는 경기 운영의 공정성과 안정성을 확보하고, 몰입도 높은 게이밍 경험을 제공해 e스포츠 경쟁 환경을 강화한다.

 

레노버 리전 타워 7i를 비롯해 게이밍 모니터, 마우스, 키보드, 액세서리 등 다양한 기기가 선수와 진행자, 스태프 전원에게 제공된다.

 

 

이번 협력은 FIFA와의 광범위한 협력의 일환으로 ‘2025 FIFA 클럽 월드컵’, ‘2026 FIFA 월드컵’, ‘2027 FIFA 여자 월드컵’ 등 글로벌 대회에서 최첨단 기술과 인프라를 지원하는 내용도 포함됐다. 레노버는 스마트 기기와 AI 기반 솔루션, 데이터 센터 서비스를 활용해 운영, 방송, 팬 참여 수준을 높일 예정이다.

 

FIFAe 파이널 2025는 12월 10일부터 19일까지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에서 개최되며 ▲로켓리그 FIFAe 월드컵 ▲콘솔 eFootball FIFAe 월드컵 ▲모바일 eFootball FIFAe 월드컵 등 3개 종목에서 세계 최정상 국가대표팀들이 경쟁을 벌인다.

 

FIFAe는 글로벌 축구 e스포츠 생태계를 확대하고 있으며 2024 시즌에는 역대 최고 시청 기록을 달성했다. 올해 대회는 확대된 오픈 예선 과정을 포함해 FIFA 회원 협회에 다양한 경쟁 기회를 제공한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Copyright ⓒ 첨단 & Hellot.net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