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노도 플랫폼, 데이터 분석에 필요한 요구사항 및 견고한 데이터 보안 제공
디노도코리아(이하 디노도)가 카카오뱅크에 논리적 데이터 통합 및 관리 솔루션인 '디노도 플랫폼'을 제공해 데이터 분석 및 활용 업무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디노도는 국내 협력사인 플랜잇파트너스와 함께 데이터 가상화 기술을 활용해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통합하고 관리 및 배포하는 등 논리적 데이터 패브릭 구축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제공하는 디노도 플랫폼을 카카오뱅크에 제공했다.
디노도 플랫폼은 이기종 데이터 저장소를 논리적으로 통합하는 데이터 가상화 기술을 통해 최신 데이터 확보 등 데이터 분석에 필요한 요구사항을 충족시킬 뿐 아니라 세밀하고 견고한 데이터 보안 및 거버넌스 체계를 수립할 수 있는 중앙 집중화한 환경을 제공한다.
디노도 플랫폼이 제공하는 다양한 원천 데이터 저장소의 통합, 즉 이기종 데이터 소스 간의 논리적 통합 기능은 데이터의 신속한 탐색, 데이터 운영 간소화, 접근 권한 통합 관리 등 데이터 관리 과정 전반의 효율성을 향상시킨다. 데이터의 손쉬운 접근을 도와주는 디노도의 데이터 카탈로그 기능도 데이터 업무 효율을 높인다.
카카오뱅크의 모던데이터플랫폼팀은 “디노도 플랫폼의 가상화 기술을 통해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분석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남궁명선 디노도코리아 지사장은 “우수한 IT 기술 역량을 바탕으로 혁신적인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카카오뱅크가 데이터 중심 기업으로 성장하는 여정에 디노도가 파트너로 함께 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데이터 관리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디노도는 금융을 포함한 다양한 산업 분야의 기업이 최적의 데이터 관리 전략을 기반으로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하고 경쟁우위를 확보하도록 지원해왔으며, 앞으로 국내 기업 고객에게 디노도의 차별화한 기술력과 글로벌 역량을 적극적으로 소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헬로티 서재창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