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스마트 제조 대전망 온라인 컨퍼런스 개최...3일차 스마트매니지먼트 & 스마트제어시스템
스마트제조 산업 분야별 전문 업체와 스마트제조 핵심 기술의 동향, 2023년도 전망을 함께 살펴보는 자리가 마련됐다.
'스마트매니지먼트 & 스마트제어시스템' 온라인 세미나(이하 웨비나)가 2023 스마트제조 대전망 온라인 컨퍼런스 3일차인 2월 23일 개최된다. 제조 기업이 국내외 시장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스마트제조 기술이 필수적이다. 스마트제조 구현을 위해서는 스마트한 매니지먼트 시스템 역시 필수적이다.
이날 웨비나의 오전 스마트매니지먼트 세션에서는 최근 스마트제조 혁신 기술로 주목받고 있는 AR/VR, 빅데이터, AI 분야의 트렌드와 전망을 살펴본다. 아울러 스마트제조가 집중 조명받는 가운데 도전 과제로 직면한 보안 분야를 전문가의 시선으로 살펴본다. 스마트제조 기술을 구현하기 위해선 현장의 IoT 환경이 무엇보다 중요한 만큼, 산업용 IoT 기술의 동향도 집중 조명할 예정이다.
SK텔레콤의 박수범 부장이 ▲통신사 얼라이언스 기반 구독형 디지털트윈 팩토리 서비스 소개', 시스코코리아의 이정표 프로가 ▲산업용 네트워크 - OT/IT 컨버전스 아키텍처, 안랩의 이준욱 부장이 ▲고객 환경을 고려한 단계별 OT/ICS 보안 적용 방안을 주제로 각각 발표와 Q&A를 진행한다.
한편, 지능형 모션 제어는 고도로 유연하고 효율적인 제조를 가능하게 하는 스마트제조의 핵심 빌딩 블록이다. 지능형 모션 제어는 정밀 피드백, 고급 감지, 고성능 제어 및 원활한 연결을 결합해 결정적 모션 솔루션을 제공한다. 그만큼 스마트제조 구현을 위해서는 제어 시스템의 역할이 중요하다.
이날 오후 스마트제어시스템 세션에서는 스마트제조에서 더 높은 수준의 성능과 자율성을 제공하는 데 필요한 요소들인 SCADA, IPC, HMI, 모션콘트롤의 트렌드와 함께 산업현장의 안전 확보 방안을 함께 살펴본다.
한국미쓰비시전기오토메이션의 김재우 담당은 ▲제조 산업의 IoT기기 선정 포인트 제안을,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의 송연옥 매니저는 ▲가속화되는 디지털 전환을 위한 산업용 PC를, 플루크네트웍스의 문건호 이사는 ▲스마트제조? 통신 인프라 인증으로 두들겨 보고 건너세요~를 제목으로 각각 발표와 질의응답을 진행한다.
웨비나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 30분까지 진행될 예정이고, 두비즈 홈페이지에서 사전등록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헬로티 이동재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