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가 지멘스의 엑셀러레이터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포트폴리오의 일부인 지멘스 심센터 3D 소프트웨어의 최신 업데이트를 발표했다. 엔지니어는 이를 통해 고급 시뮬레이션으로 제품 개발과 혁신의 복잡성을 해결할 수 있다.
심센터 3D는 터보 기계 모델링에 대한 지원 증가, 휴대용 디바이스 전용 낙하 테스트 애플리케이션, NX 디자인 환경과 긴밀히 통합된 토폴로지 최적화, 표준 방식보다 최대 10배 빠른 새로운 음향 솔루션 방법 등의 새로운 기능을 제공한다.
지멘스의 심센터 3D 2022.1 버전은 엔지니어가 ▲복잡성 모델링 ▲가능성 탐색 ▲더 빠른 속도 ▲통합 유지 네 가지 주요 영역에서 문제를 극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복잡한 물리적 현상을 모델링하고 이해하는 능력은 이번 심센터 3D 버전의 핵심이다. 업계를 선도하는 심센터 3D의 터보 기계 산업용 솔루션은 이러한 기계 내에서 발생하는 복잡한 물리학을 보다 정확하게 포착할 수 있도록 추가 열물리학, 회전물리학, 열 피로 기능을 확장했다.
또한 새로운 전용 애플리케이션은 시뮬레이션 전문가가 아닌 엔지니어를 위해 전자 및 기타 휴대용 장치의 낙하 테스트 시뮬레이션 프로세스를 단순화하고 간소화한다.
음향 청각화 기능을 통해 엔지니어는 시뮬레이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최종 사용자의 경험 내에서 음향/소리를 청취할 수 있다.
이번 버전에서는 토폴로지 최적화가 NX 설계 환경에 더욱 긴밀하게 통합됨으로써, 시뮬레이션의 재수행이 가능해졌으며 설계자가 가벼우면서 구조적으로 뛰어난 설계를 쉽게 만들 수 있게 됐다.
두 가지 핵심 업데이트를 통해 고객은 그 어느 때보다 빠르게 새로운 영역을 개척할 수 있다. 음향 시뮬레이션에 사용되는 적응 차수 솔루션을 적용한 새로운 고성능 경계 요소법(BEMAO)은 표준 경계 요소법보다 속도가 최대 10배 빠르다.
그와 동시에 항공 구조물에 대한 새로운 하중 케이스 필터링을 통해 엔지니어는 기체에 가해지는 수천 개의 하중 케이스 가운데 중요한 하중 케이스의 최종 목록을 신속하게 결정할 수 있다.
심센터 3D는 XaaS 가입자용 엑셀러레이터 셰어와 연결된다. 엑셀러레이터 셰어 협업 클라우드 환경은 사용자 또는 분산된 작업 그룹이 파일을 원활하게 공유하고 결과를 전달해 임시 협업을 지원한다.
마지막으로 엔지니어는 데스크탑을 통해 모든 워크스테이션이나 HPC 클러스터로 원격 시뮬레이션을 시작할 수 있다.
헬로티 함수미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