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 헬로티]
센서 솔루션 기업 ams와 광학 이미징 시스템 기업 '닝보 써니 오포테크(Ningbo Sunny Opotech)'는 중국을 비롯한 전세계 OEM을 대상으로 한 모바일 기기 및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용 3D 센싱 카메라 솔루션의 공동 개발 및 마케팅을 추진키로 했다고 밝혔다.
광학 센싱과 이미징 분야 두 기업의 이번 협력을 통해, 향후 디바이스 OEM과 시스템 공급업체들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3D 센싱 분야에서 매우 혁신적인 솔루션을 공급받을 수 있게 되었을 뿐 아니라, 고성능 3D 카메라 시스템의 출시 기간도 앞당길 수 있게 되었다.
이번 협력은 혁신적인 3D 컨슈머 애플리케이션을 주도하는 글로벌 OEM 단에서의 모바일 기기와 스마트폰 분야에 우선 초점이 맞춰져 있으며, 3D 센싱 카메라 시스템을 위한 자동차 분야로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ams의 알렉산더 에버케(Alexander Everke) CEO는 “스마트폰 OEM들이 3D 센싱을 구현하는 데 있어 관건은 효율적인 모듈을 통합하는 것인데, 이번 협력을 통해 ams는 스마트폰과 모바일 기기용 고품질 3D 센싱 솔루션의 출시 및 공급을 가속화할 것이다. 동시에, ams는 자동차 분야에서 새롭게 부상하고 있는 3D 센싱 기회도 추구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닝보 써니 오포테크의 데이빗 왕(David Wang) CEO는 “ams의 부품 기술을 써니 오포테크의 반도체 패키징 기술, 광학 시스템 설계, 대량 생산 능력, 그리고 정밀 능동 정렬 및 광학 교정 기술과 결합함으로써 중국 OEM들과 전세계 고객들에게 최적화되고 방대한 3D 센싱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