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로티]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전국 학생들을 대상으로 윈도10 에듀케이션(Windows 10 Education edition) 무료 업그레이드를 진행한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연간계약을 맺은 전국 모든 초중고 및 대학교 소속 학생들은 무료로 집에서 사용하는 PC 를 윈도10 에듀케이션 에디션으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 현재 모든 시도교육청은 이에 해당한다.
이번 학생 프로모션을 통해 학생들은 가정에서 사용하고 있는 윈도7 및 윈도8, 윈도10 홈(Windows 10 Home) 등을 무료로 윈도10 에듀케이션 에디션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학생들이 학교에서뿐 아니라 가정에서도 최신 윈도를 활용해 효율적인 학습이 가능하도록 돕기 위해 이번 프로모션을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윈도10 에듀케이션은 윈도10 최상위 에디션으로 학생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소프트웨어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윈도 잉크(Windows Ink)를 통해 바탕화면 뿐만 아니라 다양한 화면에서 메모, 스케치 등 원하는 작업이 가능하고, 가상현실 콘텐츠를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마케팅 오퍼레이션즈 사업본부 조용대 상무는 “이번 학생 프로모션은 학교 뿐 아니라 가정에서도 최신 컴퓨팅 환경으로의 업그레이드를 통해 윈도10을 사용할 수 있는 좋은 기회” 라며 “마이크로소프트는 최신 IT 기술을 기반으로 전국 학생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학습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무료 업그레이드를 희망하는 학생들은 학교 IT 담당 부서에 문의하면 된다. 대학생의 경우 웹사이트(aka.ms/win10univ)를 통해 신청 가능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황치규 기자(delight@hellot.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