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맷스큐 에듀, 인공지능 소재 설계 테마 신규 강의 오픈

소재 분야 도메인 지식과 인공지능의 융합 강의로 국내 이공계 교육 시장 선점 노린다

URL복사
[무료 웨비나] 진동 신호를 이용한 산업용 모터 및 회전체 설비 AI 예지진단 솔루션 (6/5)

헬로티 함수미 기자 |
 

 

맷스큐 에듀(MatSQ Edu) 플랫폼이 '인공지능을 활용한 소재 설계‘를 테마로 대규모 신규 강의를 오픈했다. 소재 분야 도메인 지식과 인공지능 기술의 융합 강의를 통해 국내 이공계 교육 시장을 선점하겠다는 계획이다.

 

맷스큐 에듀는 버추얼랩이 지난해 말 선보인 클라우드 기반 공학 교육 플랫폼이다. 한 화면에서 이론과 실습을 동시에 진행할 수 있는 사용자 중심 웹환경을 강점으로 내세웠다.

 

수강생들은 DFT, MD 등의 시뮬레이션 방법론을 활용해 촉매, 디스플레이 등의 소재를 직접 설계해 볼 수 있었다. 특히 모든 강의를 한국어로 제공해 접근성을 높였다.

 

이번에 선보이는 신규 강의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한 '2021년 공공 클라우드 플래그십 프로젝트'로 제작됐다.

 

강의는 ▲인공지능 기초 ▲발광소재 기계학습 개론 ▲배터리 ▲열전소재 ▲철강 ▲알루미늄 등 총 12개 분야 120개 강좌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달 중순까지 순차적으로 오픈할 예정이다.

 

이번 강의에는 반도체, 촉매, 에너지 저장, 금속, 양자점 등 소재 분야별 우수 연구자들이 대거 강사진으로 참여했다.

 

신규 강의 수강생들은 딥러닝을 활용해 실제 실험으로 확인하기 힘들었던 소재 특성들을 도출할 수 있다. 대학 및 기업, 학회의 경우 기초과학·공학 인재의 데이터 교육 용도로 맷스큐 에듀를 활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맷스큐 에듀 관계자는 “최근 인공지능을 활용한 융합 연구(AI+X)는 반도체, 모빌리티 등 다양한 첨단산업 분야에서 국가적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번 신규 강의는 도메인 지식과 인공지능 기술을 함께 다룰 수 있는 인재 육성에 기여할 것"이라며 대학, 관련 학회와의 제휴 가능성도 열어둘 예정이라고 밝혔다.

 

맷스큐 에듀 팀은 이번 신규 강의 런칭을 기념해 얼리버드 등록 할인, 교재 증정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