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퀄컴, 사용 경험 확장할 스냅드래곤 XR2+ 2세대 플랫폼 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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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PU 주파수 및 CPU 주파수 각각 15%, 20% 높여 개선된 MR 및 VR 경험 제공

 

퀄컴 테크날러지(이하 퀄컴)는 스냅드래곤 XR2+ 2세대 플랫폼을 발표했다.

 

단일 칩 아키텍처인 스냅드래곤 XR2+ 2세대 플랫폼은 초당 90프레임의 4.3K 해상도를 지원하는 공간 컴퓨팅을 통해 업무 및 엔터테인먼트 활동에서 뛰어난 선명도를 구현한다.

 

최근 발표된 스냅드래곤 XR2 2세대의 기능에 기반을 둔 새로운 ‘플러스(+)’ 버전인 스냅드래곤 XR2+ 2세대 플랫폼은 GPU 주파수 및 CPU 주파수를 각각 15%, 20% 높여 현실적이고 세밀한 혼합 현실(MR) 및 가상 현실(VR) 경험을 제공한다. 

 

스냅드래곤 XR2+ 2세대를 탑재한 기기는 강력한 온디바이스 AI를 지원하는 12개 또는 그 이상의 동시 카메라를 통해 사용자 및 움직임, 주변 환경을 쉽게 추적하며, 이로써 실제 공간과 디지털 공간을 융합하는 탁월한 경험을 제공하고 수월한 탐색을 가능하게 한다. 

 

휴고 스와트(Hugo Swart) 퀄컴 부사장 겸 확장 현실(XR) 부문 본부장은 "스냅드래곤 XR2+ 2세대는 4.3K 해상도를 구현해 룸 스케일의 스크린, 실물 크기 오버레이, 버츄얼 데스크톱과 같은 사용 사례에 선명한 시각 효과를 제공하고, 이로써 XR의 생산성과 엔터테인먼트 수준을 한층 향상시켰다"며 "퀄컴은 몰입형 미래를 강화할 최고의 XR 기기와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송인강 삼성전자 기술전략팀장은 "퀄컴 및 구글과 다시금 모바일 산업 혁신을 위해 협력하게 돼 기쁘다. 자사의 모바일 전문성 및 공동 협업을 통해, 삼성은 갤럭시 사용자에게 동급 최고 수준의 XR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밝혔다. 

 

샤흐람 이자디(Shahram Izadi) 구글 증강 현실(AR) 부문 부사장은 "구글은 몰입형 및 공간형 XR의 미래를 위한 퀄컴 및 삼성과의 지속적인 협력을 기대하고 있다"며 "스냅드래곤 XR2+ 2세대의 성능을 활용해 안드로이드 생태계에서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헬로티 서재창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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