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SK㈜머티리얼즈, 동반성장 협의회 간담회…협력사 ESG 혁신 강화

URL복사
[무료 웨비나] 빠르고 직관적인 강력한 아날로그 시뮬레이션 'MPLAB® Mindi™ 아날로그 시뮬레이터' 왜 주목받고 있을까요?? (5/23)


소재기술 전문회사 SK㈜머티리얼즈는 18일 서울 종로구 그랑서울에서 동반성장 협의회 간담회를 열어 1년간의 추진 성과를 되돌아보고 내년 계획을 공유했다고 밝혔다.


2020년 발족한 동반성장 협의회는 협력사에 교육, 사업 관리, 채용 등을 지원하고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개선을 위한 과제를 도출·실행하는 등 상호 경쟁력 제고를 위해 운영 중이며, SK스페셜티를 비롯해 SK㈜머티리얼즈 계열 협력사 총 37곳으로 구성됐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정보기술(IT) 플랫폼을 활용한 협력사 ESG 진단 프로세스와 외부 전문기관 연계 ESG 컨설팅 도입 등에 대해 되짚어보고, 신설된 환경 소위원회를 통한 온실가스·용수·폐기물 감축 노력에 대해 조명했다.


내년에는 ESG 진단 대상을 더 많은 협력사로 확대하고 공급망 온실가스 배출 관리체계를 강화하는 한편 광물, 인권 등 공급망 ESG 모니터링을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정했다.


ESG 진단 결과가 우수한 회원사를 대상으로 대출 한도 10억원 내 최대 2% 이자를 지원하는 ESG 상생 대출 프로그램도 신설했다.


최우수 회원사로는 제일E&S와 에테르씨티가 선정됐다.

 

헬로티 김진희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