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배너

[스마트팩토리+오토메이션월드 2022] 본 적 있나요? 오토스토어 ‘규브형 자동창고 시스템’

URL복사

 

오토스토어가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 2022(Smart Factory + Automation World 2022)’에서 큐브형 자동창고 시스템을 공개해 참가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 2022는 4월 6일(수)부터 8일(금)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아시아 최대 규모 스마트공장 및 자동화산업 전문 전시회다.

 

오토스토어의 큐브형 자동창고 시스템은 선반식 창고에서의 작업 통로와 층간 공간을 제거하여 75% 공간 절감이 가능한 큐브형 창고다. 현재 창고에 4배 물량의 상품 저장이 가능하다. 반대로 기존 공간을 1/4로 줄일 수도 있다.

 

시스템 구선은 빈, 그리드, 로봇, 포트, 컨트롤러로 구성된다. 빈은 물품 적재함이며 바닥부터 적층되는 구조다. 그리드는 로봇 이동용 알루미늄 레일과지지 구조물이다.

 

로봇은 그리드를 이동하며 빈을 통째로 포트에 운반하는 역할을 한다. 모든 로봇이 모든 빈을 피킹할 수 있기 때문에 특정 로봇이 고장 나도 다른 로봇이 고장 난 로봇의 역할을 대신할 수 있다. 오토스토어는 올해 기존 로봇 ‘R5’를 ‘R5+’로 업그레이드 했다. R5+는 최대 425mm의 빈을 운반할 수 있다.

 

포트는 로봇이 작업자에게 빈을 통째로 배달하는 입출구이며, 컨트롤러를 통해 각 로봇 동작을 제어한다.

 

오토스토어는 1996년에 설립된 오토스토어는 큐브형 자동창고 시스템을 발명하여 전세계 35개국 650개 현장에 공급하고 있다.

 

한편 첨단, 한국산업지능화협회, 한국머신비전산업협회, 코엑스가 공동주최하는 이번 전시회는 디지털 혁신에 대한 거대한 움직임을 의미하는 ‘Driving Digital Transformation Together’라는 주제로 열렸으며, 약 320개사 스마트공장, 머신비전, 자동화 기업이 1,500부스 규모로 참가했다.

 

헬로티 조상록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