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기획특집

배너

“공기누출 소리가 아닌 눈으로 찾을 수 있다?” 한국플루크, 6월 11일 웨비나 진행

URL복사
[무료 웨비나] 미래의 자동차 조명을 재조명하다: Analog Devices의 혁신적인 솔루션 (5/29)

[헬로티 = 김동원 기자] 소리가 아닌 눈으로 누설 위치를 찾는 시대가 도래했다.

 

자동화 생산라인에서 장비 및 프로세스를 가동하는 데 많이 사용되는 압축공기는 아주 적은 공기 누출이라도 발생하면 에너지 낭비와 생산시간 손실을 크게 증가시킬 수 있다.

 

따라서 각 기업과 공장에서는 공기 누출 감지에 촉각을 곤두서왔다. 지금까지 공기 누출 감지는 부분 방전 등의 문제를 소리로 찾아내야 했다. 하지만 이제 달라졌다.

 

▲ 한국플루크는 이번 웨바나에서 산업용음향카메 대해 자세히 소개할 예정이다. (한국플루크 제공)

 

청각이 아닌 눈으로 누출을 감지해 그 지점을 신속하게 찾아낼 수 있는 최신 음향 이미징 기술이 개발됐기 때문이다.

 

세계적인 Test & Measurement기업인 FLUKE의 한국지사인 한국플루크는 매뉴팩처링티비(이하 MTV)와 오는 6월 11일(목) 10시 30분부터 1시간 동안 이 최신 음향 이미징 기술을 웨비나를 통해 소개할 예정이다.

 

김귀희 한국플루크 TI Product Manager는 이번 웨비나에서 ‘들리지 않는 것을 보다. FLUKE 산업용음향카메라(초음파카메라) ii900’라는 주제로 ▲소리의 시각화란? 그 원리는? ▲음향카메라(초음파카메라)로 활용 가능한 Application & Solution을 소개하고, ▲실제 산업현장에서의 측정 영상과 ▲제품시연 등을 할 방침이다.

 

 

한국플루크 관계자는 “이 기술을 통해 L사, G사의 공정에서 10분 만에 공기누출, 가스누출을 감지했다”면서 “이번 웨비나에서는 이러한 기술이 가능하다는 점을 사례를 통해 알려줄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웨비나는 6월 11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전 11시 30분까지 1시간 동안 진행된다. 질문이 채택된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차량용 무선충전기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열린다.

 

웨비나는 MTV홈페이지(https://manufacturingtv.co.kr/Event/99)에서 회원가입 후 사전등록을 하면 참가할 수 있다. 비용은 무료이다.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