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배너

씨메스, 디지털 글로벌화 유공 장관 표창 수상

URL복사

 

‘비전 AI 로봇 솔루션’ 전문 기업 씨메스가 2024 디지털 이노페스타 ICT 공로자 시상식에서 디지털 글로벌화 유공부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시상식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 ICT대연합, 멘토링센터, 벤처기업협회가 주관하며, 국내 산업 발전에 기여한 기업과 유공자를 치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씨메스는 디지털 기술로 국가 경쟁력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씨메스는 국내에서 양산성이 검증된 비전 AI 물류 및 제조 로봇 솔루션을 글로벌 시장에 최적화하여 선보이는 전략으로 주목받고 있다. 2021년 미국에 지사를 설립하고, 2023년 베트남에 대표사무소를 개설한 이후 미주와 동남아 시장에서 다수의 고객을 확보하며 해외 진출을 가속화하고 있다. 씨메스는 2025년 높은 해외 수출 성과를 기대하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다지고 있다.

 

최근 씨메스는 미국의 글로벌 농업 기업과 물류 솔루션 도입을 논의 중이며, 전 세계적으로 가공식품을 판매하는 유명 식품 회사와도 MOU를 체결하여 협력의 폭을 넓히고 있다. 이러한 성과는 글로벌 시장에서 씨메스의 기술력을 입증하며, 대한민국 디지털 기술의 국제적 위상을 높이는 데 기여하고 있다.

 

씨메스 이성호 대표이사는 “국내 유일 지능형 로봇 솔루션 퍼스트 무버로서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하고 대한민국 대표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며, “전 세계적으로 로봇 기술과 산업을 연결해 창의적이고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며 인류 삶의 가치를 증진시키겠다”고 밝혔다.

 

헬로티 김재황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