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보(Qorvo)는 미디어텍(MediaTek)이 MT6653 와이파이 7/블루투스 콤보 칩의 첫 번째 와이파이 7 프런트 엔드 모듈(FEM)을 위한 핵심 공급사로 코보를 선정했다고 1일 밝혔다.
미디어텍 디멘시티 9400(MediaTek Dimensity 9400) 플랫폼에 사용되는 코보의 와이파이 7 FEM과 미디어텍 MT6653은 모바일 기기에 보다 향상된 와이파이 7 성능과 전력 효율 및 기술 기능을 구현하는 데 도움이 되는 동급 최고의 최종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도록 최적화됐다고 코보는 강조했다.
에릭 크레비스톤 코보 연결성 및 센서 그룹 사장은 “코보가 미디어텍의 차세대 모바일 와이파이 플랫폼을 위한 와이파이 7 FEM의 핵심 공급사로 선정돼 매우 기쁘다”며 “이번 성과는 미디어텍 및 우리 고객사들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첨단 모바일 연결 기술을 발전시키겠다는 코보의 의지를 보여준다”고 말했다.
코보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가장 광범위한 와이파이 7 FEM 포트폴리오를 제공해 고객이 특정 제품 및 시장 부문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선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코보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용 와이파이 7 FEM은 5G 스마트폰의 성능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데 있어 핵심적인 전력 관리 및 효율 측면에서 유연성을 제공한다.
이 솔루션은 전체 작동 전력 범위에 걸쳐 효율과 처리량을 더욱 향상시키기 위한 추가적인 전송 모드를 제공한다. 코보 FEM은 선형 및 비선형 아키텍처는 물론 저전력 제품부터 고전력 제품까지 모두 지원한다. 이들 제품은 스마트폰, CPE(consumer premises equipment), 기업 및 산업용 컴퓨팅을 포함한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에 대응할 수 있도록 와이파이 7 전체 스펙트럼을 지원한다.
또한 코보는 최적의 성능을 보장하고 보드 공간 요구 사항을 줄이면서 효율성과 처리량을 높일 수 있도록 BAW 필터를 통합한 와이파이 iFEM도 제공한다. 미디어텍 디멘시티 9400 플랫폼을 지원하는 코보의 와이파이 7 FEM은 2024년 4분기에 양산 공급될 예정이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