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배너

라이카 지오시스템즈, 건설기계전서 스마트 건설 솔루션 대거 선보여

URL복사

 

헥사곤(Hexagon) 그룹의 계열사인 라이카지오시스템즈(Leica Geosystems)가 오는 24일부터 27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열리는 '제12회 한국 국제 건설기계전에 참여하여 KOREA 2024)'에 참가하여 스마트 건설 솔루션을 대거 선보인다.

 

이번 전시회에서 라이카지오시스템즈는 '디지털화를 통한 건설산업 재편'을 주제로 머신컨트롤(중장비 제어 솔루션), 포지셔닝(위치 결정 솔루션), 리얼리티 캡처(실세계 캡처) 등 최첨단 솔루션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들은 건설 프로젝트 관계자들이 스마트 건설의 전반적인 과정에서 활용할 수 있는 측량 솔루션을 제공한다. 라이카지오시스템즈는 ▲효율성과 정밀도 ▲엔드 투 엔드 솔루션 ▲미래 대비 등 3가지 핵심 메시지를 중심으로 부스를 구성할 계획이다.

 

방문객들은 부스 내에 마련된 굴삭기 시뮬레이터를 통해 3D 머신 가이던스와 iXE3를 체험하며 라이카의 다양한 솔루션을 직접 경험할 수 있다. 또한, 스마트 건설 적용에 필요한 측량 솔루션이 실제 현장에서 어떻게 활용될 수 있는지 데모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라이카지오시스템즈는 머신컨트롤, 포지셔닝, 리얼리티 캡처 솔루션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관련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를 설치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중장비 제어 솔루션을 선보이기 위해 시뮬레이터 및 다양한 모델을 활용하고, 지하 시설물 탐지기와 토탈스테이션 등을 통해 1인 측량 및 위치 결정 솔루션을 소개할 계획이다.

 

3D 레이저 스캐너 및 소프트웨어를 이용한 리얼리티 캡처 솔루션도 선보일 예정이다. 더불어, 라이카지오시스템즈는 효율성, 비용 절감, 프로젝트 결과 측면에서 디지털 도구의 도입이 미치는 영향을 잘 보여주는 고객 성공 사례도 함께 소개할 예정이다. 부스를 방문하는 고객들에게는 공식 판매 채널인 스패너와 함께 2D, 3D 머신 예상 전망치가이던스 할인 바우처도 제공된다. 라이카지오시스템즈의 부스는 한국 국제 건설기 계전 A41에 마련된다.

 

라이카지오시스템즈코리아 전시훈 대표는 “라이카지오시스템즈는 스위스에 본사를 둔 글로벌 기업으로 측량, 건설, 엔지니어링, 인프라, 광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으며, 국내 주요 기업들이 지난 15년간 스마트 건설을 실현할 수 있도록 꾸준히 기술 지원을 제공해 왔다”며, “이번 전시회가 건설 분야의 첨단화와 디지털화를 추구하는 고객들이 라이카지오시스템즈의 최첨단 솔루션을 직접 보고 체험할 기회가 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헬로티 김근태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