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클라우데라 ‘파트너 데이’ 개최...기업용 AI 구축 청사진 제시

URL복사

 

클라우데라가 서울 소노펠리체 컨벤션에서 ‘파트너 데이(Partner Day Korea)’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파트너 데이는 클라우데라의 국내외 여러 파트너사들과 함께 비전을 공유하고 적용 사례를 소개하기 위한 행사다. 이번 행사에는 AWS, 레드햇, 델 테크놀로지스, 코오롱베니트를 포함한 30개의 파트너사가 참석했다.

 

최승철 클라우데라코리아 지사장은 환영사를 통해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가 신뢰할 수 있는 AI를 만들듯이 데이터에 대한 여러분의 열정이 클라우데라의 AI 시대 리더 비전을 위한 기반이 될 것”이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기업용 AI는 물론 AI 구축을 위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데이터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어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행사에서 엘빈 헤이브 클라우데라 유럽, 중동, 아태지역 연합 선임 총괄은 글로벌 파트너 생태계 혁신에 대한 세션을 진행했다. 이후 파트너 기술에 대한 브리핑과 2024년 클라우데라 전략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에는 클라우데라 파트너들의 협업 성공 사례를 소개했다. 곽동수 코오롱베니트 빅데이터 사업팀 수석은 ‘빅데이터 리더에서AI 비즈니스 파트너로’라는 주제로 코오롱베니트에 대한 소개와 클라우데라와 파트너사들의 협업 방안을 발표했으며, 서재만 AWS코리아 글로벌ISV파트너개발 매니저는 ISV(Independent Software Vendor) 파트너와 AWS의 공동 판매 전략에 대해 발표했다.

 

김명환 한국레드햇 솔루션 아키텍트 부장은 레드햇 오픈시프트(OpenShift)를 통해 지능형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고 관리하는 방법에 대한 세션을 진행했다. 최영복 한국 델 테크놀로지스 상무는 델 테크놀로지스의 AI 관련 전략과 솔루션을 소개했다.

 

최승철 지사장은 “클라우데라는 앞으로도 파트너와 동반 성장을 위한 파트너 네트워크 프로그램을 전개해 나가겠다”며 “제품에 대한 신뢰, 영업적보상, 기술과 영업 교육을 바탕으로 파트너사가 빠르게 변화하는 AI 시대를 선도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