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이노그리드 ‘G-Cloudit’ IaaS 부문 클라우드 보안인증 획득

URL복사
[#강추 웨비나] 설계 산업의 미래 다가가기: AI기능 및 신기능 업무에 적용하기 (6/12)

 

이노그리드는 국내 중소 소프트웨어 기업 최초로 IaaS 부문에서 ‘클라우드 보안인증(CSAP)’을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

 

클라우드 보안인증(CSAP, Cloud Security Assurance Program)이란 국가 및 공공기관에 안전성, 신뢰성이 검증된 민간 클라우드 서비스를 공급하기 위해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보안인증기준에 따라 평가하고 인증하는 제도다.

 

CSAP는 국가 및 공공기관에 민간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려면 필수적으로 취득해야 한다. 이노그리드는 관리적, 물리적, 기술적, 국가기관 등이 이용하는 클라우드컴퓨팅 서비스 보호조치 등 총 14개 분야 116개의 통제항목에 대해 인증 적합 판정을 받았다.

 

현재 CSAP IaaS 부문에서 인증을 받은 곳은 11곳으로 많은 곳에서 외산 솔루션 혹은 오픈소스를 활용하고 있다. 이에 비해 이노그리드는 국내 중소기업이 자체 솔루션으로 CSAP를 획득하며 클라우드 솔루션의 기술력과 보안에 대한 신뢰성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이노그리드가 이번에 CSAP를 획득한 제품은 서비스형 인프라(IaaS, Infrastructure as a Service) 제품인 ‘G-Cloudit’으로 이노그리드가 자체 개발한 프라이빗 클라우드 솔루션 ‘오픈스택잇’을 기반에 둔 공공 전용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다.

 

그동안 이노그리드는 관세청, 교육부, 서울시, 경북도청, 한국조폐공사, 한국전력공사, 우리금융그룹, DGB그룹 등 다양한 기관과 기업에 프라이빗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이노그리드는 이번 CSAP 획득을 통해 공공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이 가능해졌으며 기존 프라이빗 클라우드의 역량과 경험을 활용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사업자로서 입지를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김명진 이노그리드 대표이사는 “이노그리드는 자체 클라우드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 중소 소프트웨어 기업 최초로 IaaS 부문에서 CSAP를 획득하는 성과를 이뤄냈다”며 “이번 CSAP 획득은 이노그리드 솔루션의 우수성을 다시 한번 입증받은 것으로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술 개발과 보안 요건을 철저히 해 안전한 퍼블릭 클라우드 환경 제공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