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요꼬가와-GridBeyond, 전략적 파트너십 계약 체결

URL복사

요꼬가와전기와 에너지 IT 솔루션 제공업체인 아일랜드의 GridBeyond는 최근 전략적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와 함께 요꼬가와는 GridBeyond의 시리즈 C 자금 조달 라운드에 참여했다.

 

GridBeyond는 자체 AI 서비스와 로봇 거래 및 기타 기능을 활용하여 도매 전력 시장, 보조 서비스 시장, 용량 시장 등에서 고객의 시설에 가장 적합한 거래 계획을 결정하고 실시간 입찰을 자동으로 수행하는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 이를 통해 고객이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GridBeyond는 아일랜드, 영국, 미국, 호주 등지에 900개 이상의 클라이언트 사이트를 보유하고 있으며, 1.7기가와트를 초과하는 부하를 관리한 실적이 있다. 이들은 이를 통해 얻은 지식과 전력 시장 상황에 대한 최신 정보를 바탕으로 항상 최적의 거래 전략을 유지하고 있다.

 

전기 가격 급등은 대량의 전기를 사용하는 제조 시설을 갖춘 기업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전력 거래는 전력 수급이 어려운 상황에서 수요 반응 메커니즘을 통해 기업이 추가적인 수익을 창출하면서 전력 수급을 안정시키는 데 기여한다. 이번 전략적 파트너십 계약을 기반으로 요꼬가와와 GridBeyond는 협력하여 전력 거래 구현을 위한 컨설팅 및 운영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이 전력을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GridBeyond의 독특한 노하우와 성과, 요꼬가와의 광범위한 컨설팅 서비스 경험을 통해 두 회사는 고객이 수익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효과적인 조치들을 제안하고 지원할 계획이다. GridBeyond의 최고 상업 책임자(CCO)인 Mark Davis는 “요꼬가와와의 협력을 발표하게 되어 기쁘다. 이 파트너십은 일본 기업의 순 제로 목표를 지원함으로써 일본에서의 지속적인 확장을 도울 뿐만 아니라, GridBeyond와 요꼬가와가 다른 글로벌 시장에서도 협력할 수 있게 할 것이다. 요꼬가와전기는 일본 및 국제적으로 선도적인 회사이며, 우리는 이 새로운 협력을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요꼬가와전기의 수석 부사장이자 에너지 및 지속 가능성 사업 본부장인 Koji Nakaoka는 “앞으로 우리는 요꼬가와의 운영 개선 전문성과 그룹사 PXiSE Energy Solutions의 에너지 관리 솔루션, 세계적으로 입증된 GridBeyond의 전력 거래 서비스를 결합하여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이익 증대 및 ESG 경영 구현을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요꼬가와와 GridBeyond는 지속 가능한 에너지 사용과 효율적인 전력 거래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헬로티 임근난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