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2024 배터리 품질관리 세미나] 키사이트, 충전 혁신으로 전기차 대중화 당긴다

URL복사
[선착순 마감 임박] AI분야 특급 전문가들과 함께 AI로 우리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AI 비즈니스 개발 융합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 E홀)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 문종원 차장이 2024 배터리 품질관리 세미나에서 전기차 충전기 기술의 최신 트렌드와 스마트 차징에 대해 발표했다. 문종훈 차장은 세미나에서 이동 수단의 미래에 대한 전망과 함께 전기차 충전 기술의 혁신적인 발전과 새로운 표준들에 대해 소개했다.

 

문 차장은 전기차와 그리드의 상호 작용에 중점을 둔 솔루션들을 소개했다. 문 차장은 "전기차 충전 시장은 빠르게 변화하고 있으며, 새로운 기술의 등장이 이 시장의 판도를 바꿀 준비가 되어 있다"고 언급했다.

 

문 차장은 고성능 충전 기술과 전기차와 그리드의 연결성에 대해 강조하면서, “새로운 기술들은 전기차 사용자의 사용 경험을 향상시키고, 전력 시스템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전기차 충전 기술에 대한 새로운 표준의 필요성과 이를 위한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의 접근 방식을 소개하면서 문 차장은 "다양한 충전 기준과 상호 운용성은 전기차 시장의 성장에 필수적인 요소”라고 말했다.

 

문 차장은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는 이를 위해 통합적인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으며, 이는 전기차 사용자에게 더 나은 충전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 “다양한 전력 수준과 충전 속도를 지원하는 새로운 시스템이 있다”고 언급했다.

 

문 차장은 스마트 차징(Smart Charging) 기술에 대해서도 전기차 사용자가 단순한 전력 소비자에서 전력 생산자로 변화할 수 있는 기술이라고 설명했다. 문 연구원은 "스마트 차징은 전기차와 그리드의 관계를 재정의하고 있다”며, “스마트 차징 기술은 재생 가능한 에너지의 활용을 극대화하고, 전력망의 안정성을 높일 수 있는 놀라운 기회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스마트 차징은 에너지 공급과 수요를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해, 지속 가능한 미래로의 전환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망했다.

 

헬로티 이동재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