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프로덕트

배너

ST, 컨버터 설계 간소화하는 동기식 정류기 컨트롤러 발표

URL복사
[선착순 무료] 자동차와 전자산업을 위한 AI 자율제조혁신 세미나를 개최합니다 (4/24, 코엑스1층 전시장B홀 세미나장)

 

감지 입력에서 최대 190V까지 견디며, 하이사이드 또는 로우사이드 구성으로 연결 가능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이하 ST)가 산업용 전원공급장치, 휴대용 기기 충전기, AC/DC 어댑터 등 실리콘 또는 GaN 트랜지스터로 구현되는 컨버터의 설계를 간소화하고 효율성을 향상시키는 SRK1004 동기식 정류기 컨트롤러를 출시했다. 

 

감지 입력에서 최대 190V까지 견디는 SRK1004는 하이사이드 또는 로우사이드 구성으로 연결이 가능하다. 사용자는 4종의 제품 중 5.5V 또는 9V 게이트 구동 전압 디바이스를 선택만 해도 로직 레벨 MOSFET이나 표준 MOSFET, GaN 트랜지스터를 사용해 설계를 최적화하면서 복잡한 계산을 피한다. SRK1004는 비상보형 능동 클램프와 공진형 및 유사공진형(QR) 플라이백 토폴로지에 적합하기에 차세대 턴오프 알고리즘을 도입해 동작을 간소화하고 에너지를 절감해준다. 

 

컨트롤러의 이러한 기능을 통해 컨버터는 컴팩트한 크기로도 높은 정격 출력 파워를 제공한다. 최대 500kHz에 이르는 동작 주파수로 소형 마그네틱 부품을 이용할 뿐 아니라, GaN 트랜지스터 사용 시 와이드 밴드갭 기술의 이점을 극대화한다. 이 컨트롤러는 ST의 SOI 공정 기술이 적용돼 초소형 2mm x 2mm DFN-6L 패키지로 성능을 보장한다. 

 

SRK1004는 4~36V에 이르는 공급 전압 범위에서 동작하므로 다양한 표준 산업용 버스 전압에서 전력을 공급받는다. 또한, 입력 전압 범위가 넓어 유연하게 스텝-다운비를 조정하면서 최적의 효율을 달성한다. 이외에도 이 컨트롤러는 빠르게 동작하는 단락 감지 기능이 내장돼 견고한 장비를 구현하도록 지원한다. 

 

출시된 4종의 제품 중 SRK1004A 및 SRK1004B는 5.5V 게이트 구동 전압으로 구성돼 있으며, 로직 레벨 MOSFET이나 GaN 트랜지스터와 함께 사용할 수 있다. 9V 게이트 구동 전압을 지원하는 SRK1004C 및 SRK1004D는 표준 게이트 구동 신호용으로 설계된 MOSFET에 적합하다. 

 

헬로티 서재창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