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라온피플-하이로닉, AI 의료 및 피부미용기기 시장 공략

URL복사
[D-1, 마감 임박] AI분야 특급 전문가들과 함께 AI로 우리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AI 융합 비즈니스 개발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

 

라온피플이 의료기기 제조 및 미국 수출 기업인 ‘하이로닉’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AI 의료 및 피부미용기기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밝혔다.

 

코스닥 상장기업 하이로닉은 국내에서 병의원 대상 의료기기 제조 및 판매 사업뿐만아니라 美 FDA와 유럽연합의 의료기기지침 관련 인증을 받고 글로벌 시장에 의료기기와 피부미용 기기를 수출하는 등 고부가가치 사업을 추진해 나가고 있는 기업이다.   

 

지난 30일 라온피플은 하이로닉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AI 비전 검사기술을 활용한 의료기기 생산공정 자동화, 그리고 AI 분석 솔루션 아이미모를 활용한 피부분석 및 기술 고도화 사업 등 협력 범위를 확대해 나가기로 의견을 모았다.

 

특히, 라온피플은 AI피부진단솔루션 아이미모를 출시하면서 인공지능과 융합한 K뷰티 사업을 본격화하고, 서울과 수도권에 프랜차이즈 매장을 확보하고 있는 뷰티전문 브랜드 스파나무와 제휴를 통해 국내는 물론 중국 등 글로벌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서고 있는 상황이다.

 

아울러 이번 CES 2024에서도 AI와 뷰티테크의 결합이 큰 주목을 받는 등 전 세계 시장에서 인공지능 피부분석 및 뷰티 플랫폼 관련 사업이 테마를 형성하고 있으며, 중국을 비롯한 시장에서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어 라온피플과 하이로닉의 협업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한편, 라온피플은 AI 비전검사와 피부진단 솔루션 사업 이외에도 생성형AI, 인공지능 플랫폼 사업 등 사업다각화에 따른 완벽한 체질개선을 모색하고 있으며, 마이크로소프트 한국 파트너인 티디지(TDG) 인수를 통해 AI 클라우드 융합 솔루션도 개발하고 있어 성장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 
 

헬로티 함수미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