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테크노트

배너

양헌기공, 고성능 회전 테이블에 백래쉬 2arc.sec 기준 제시

URL복사
[선착순 마감 임박] AI분야 특급 전문가들과 함께 AI로 우리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AI 비즈니스 개발 융합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 E홀)

고성능 회전 테이블은 단축, 다축에서 대단히 중요한 부분이며, 정밀 제어에 필수인 구동장치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양헌기공은 1998년부터 고성능 회전 테이블을 개발하여 일본의 S社와의 특허 소송에서 승소하며 고정밀 회전 테이블 S社 제품과 동등한 수준까지 도달했다.

 

이 글에서는 서버캠드라이브로 구동되는 회전 테이블을 소개하고 그 특성을 웜기어 메커니즘으로 구동되는 회전 테이블의 특성과 비교하여 설명한다. 양헌기공의 서버캠드라이버는 구동되는 회전 테이블 중 높은 성능을 나타내므로 이러한 유형의 회전 테이블은 공작기계, 반도체, 로봇, 의료산업 분야에 매우 적합하다고 말할 수 있다.

 

 

최근 제조 공장에는 많은 다축 기계 가공 센터가 있어, 생산성 및 제품의 정확성 요구를 충족시킨다. 모든 제품의 정확도는 주로 기계를 조립하는 데 사용된 부품의 동작 정확도에 달려 있다. 특히 공작기계, 반도체 가공에서는 더욱 더 중요시 된다.

 

모든 기계의 기본 구성은 리니어 및 회전축으로 구성된다. 회전축에는 백래쉬, 정확성과 반복성, 회전 변동 및 움직임에 대한 불균형 질량 등과 같은 여러 특성들이 있다.

 

서버캠드라이버 메커니즘

 

동력 전달의 관점에서 볼 때, 서버캠드라이브 메커니즘은 기존 메커니즘과 다르지 않다. 글로보이드 캠(globoidal cam)과 캠 팔로워 베어링이 다면 접촉된 구조이다.

 

크로스 롤러 베어링

 

높은 정확성을 달성하기 위해 고 강도로 회전 부품과 구동 메커니즘을 지원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양헌기공은 감속기 파트에 구동되는 회전 테이블에 크로스롤러베어링과 회전 테이블의 일체화를 이루었다. 회전 테이블과 베어링 일체화로 인하여 정렬 불량 오류가 줄고 오차 범위를 0.001~0.002mm로 줄였다. 이 크로스롤러 베어링은 모멘트 강성을 높이고 고축 방향 하중 및 레이디얼 하중을 높여 준다.

 

 

또한 회전 파이를 100파이에서 900파이까지 다양한 크기로 제작하고 있으며, 단일 회전체, 틸팅이 있는 회전 감속기에 다양한 유형으로 적용하고 있다. 이로 인해 설계자는 해당 애플리케이션의 요구사항을 충족시킬 수 있는 광범위한 크기와 유형의 회전 테이블을 사용할 수 있다. 장점은 베어링과 테이블 일체형으로 사용하다보니 카피가 어려워지므로 최근 장비 설계에서 고려를 많이 하고 있다.

 

 

측정된 특성

 

이러한 제품을 평가하기 위해, 양헌기공은 한국기계연구원과 다년간 새로운 제품을 출시할 때마다 일본의 S社 제품과 1:1로 신뢰성 평가시험을 해왔다.

 

FA 제품군과 공작기계 제품군을 모두 신뢰성 평가를 받아오면서 위치 결정 정확도와 반복성 효율 백래쉬 등 다양한 테스트를 하여 정확한 기준 값을 시장에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회전 테이블은 수평, 수직 또는 경사와 같은 다양한 구성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작업에 작용되는 중력 역시 고려해야 한다. 이러한 편차에 대한 영향을 최소화 하려면 백래쉬 값이 적어야 하며 양헌기공은 감속기 백래쉬 값을 2arc.sec 기준을 제공힌다.

 

 

신뢰성 시험평가 장치 구성

 

양헌기공은 다양한 실험으로 확인된 결과 서버캠드라이버에 의해 구동되는 회전 테이블은 최고의 성능을 나타낸다.

 

 

시장에서 회전체에 대한 정확한 기준이 없다보니 외산브랜드에 치중하는 결과를 가져왔다. 양헌기공은 그 결과를 요약할 수 있고 회전 테이블에 정확도를 보여주기 위해 전량 수입하던 전용 공작기계를 제작하여 CAM TECHNOLOGY 전용 장비에 당사 회전체를 적용했다.

 

 

정밀 형상가공에는 고정밀 마이크로 회전기계가 필요하다. 특히 연삭장비는 회전 테이블이 정확해야 한다. 위에서 설명했듯이, 이 기계를 제작하려면 고정밀 회전 테이블은 필수적인 장치이다. 두 회전축이 서버캠드라이버에 의해 구동되고 완전 폐쇄 루프 상태에서 제어되는 회전 테이블로 기계를 제작했다.

 

 

기계의 성능을 실증하기 위하여 위치 결정 정확도 및 반복성 테스트는 필수로 테스트를 수행했다. 그리고 장비 구동 테스트는 KTL과 함께 신뢰성을 높이는 확인도 수행했다.

 

 

 

결론

 

양헌기공의 감속기는 세계적인 수준의 성능과 신뢰성을 가진다. 고정밀 회전 테이블을 사용하는 곳에는 어디든 적용할 수 있다. 회전하는 모든 제품에 적용이 가능하고 기존 기어 방식, 웜 방식 제품보다 더 높은 성능을 제공한다.

 

양헌기공의 고성능 회전체는 의료기기, 로봇, 반도체, 공작기계 등 다양한 방면에서 특별한 성능을 보여주고 있다.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