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T POTN 장비는 단일 시스템 최고용량으로 양자 암호화 기반 기술 확보도 용이
우리넷은 ‘2023 월드IT쇼’에 참가해 자사 최신 통신장비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우리넷은 코엑스 현장에 전시 부스를 마련하고 단일 시스템 최고용량인 16T급 차세대 POTN 시스템 구현 핵심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자사의 최신 장비를 선보였다.
우리넷의 16T POTN 장비는 지속적으로 증가되고 있는 통신수요가 충분히 고려된 광대역, 전국 규모 유무선 통신망, 공공분야, 민간 기업의 고용량 전용통신 회선 등에 활용을 목적으로 개발됐다.
초고속 양자 암호화 기반기술 확보, 고용량 통신 인프라, 고확장성, 파장다중화, 초저지연/초실감 통신 서비스, 레이어 통합, 지능형 네트위크 관리 등을 주요 특징으로 가지고 있다.
우리넷은 전체 인력의 약 65% 이상이 연구개발 인력으로 구성될 만큼 기술력 중심의 유무선 통신분야 리딩 기업으로 콘텐츠 사업을 신성장동력으로 확장시켰다. 특히 국내의 이음5G 등 차세대 무선 통신환경을 위한 사업참여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최종신 우리넷 대표이사는 ”이번 행사에서 선보인 자사의 최신 장비는 각종 통신망의 고도화 구축에 중요한 핵심기술이다. 국가통신망을 위한 네트워크 인프라 핵심 기술에 폭넓게 활용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헬로티 함수미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