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과 이메일에서 멀웨어 위협 제거해 사이버 공격으로부터 조직 보호
멘로 시큐리티가 제22회 세계 보안 엑스포(SECON 2023)에 참가해 웹격리(RBI) 보안 솔루션을 선보였다.
멘로 시큐리티의 솔루션은 웹과 이메일에서 멀웨어 위협을 제거해 사이버 공격으로부터 조직을 보호하는 것이 핵심이다. 멘로 시큐리티의 클라우드 기반 격리 플랫폼은 단말 소프트웨어가 필요하지 않으며 최종 사용자 환경에 영향을 주지 않고 기업 규모에 관계없이 확장 가능한 보호 성능을 제공한다.
이 클라우드 보안 플랫폼은 SD-WAN을 적용, 비용 절감과 더불어 보안성 향상을 제고한다. 이뿐 아니라 보안 대응팀이 본연의 위협 헌팅 역할에 집중하도록 불필요한 경보를 줄이고 기존 애플리케이션 기반 보안 솔루션 사용을 감소시키는 방법론을 제공한다.
멘로 시큐리티는 격리를 통해 근본적인 문제 해결에 나선다. 격리란, 사용자의 브라우징 활동 및 관련 사이버 위협을 네트워크 및 인프라에서 물리적으로 격리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사이버 보안 모델이다. 격리 브라우저로 악성 콘텐츠가 다운로드돼도, 엔드포인트 브라우저에는 렌더링 정보만 전송된다. 웹 및 인터넷 격리는 웹·이메일 링크 사용 시 사용자 디바이스 감염의 위험성을 제거한다.
멘로 시큐리티 담당자는 "멘로 시큐리티는 랜섬웨어에 대한 방어에 최적화한 솔루션을 갖고 있다. 고객사는 본사, 지점, 재택근무 등 장소에 상관없이 자사의 통합된 단일 관리 콘솔을 거쳐 안전하게 파일을 주고 받는다"고 말했다.
멘로 시큐리티는 포춘지 선정 500대 기업과 금융 서비스 기관을 비롯한 세계 주요 기업을 지원한다. 엘라스틱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해 성능 확장성과 가용성을 제공하며, 근무 공간 제약 없이 동등한 서비스를 지원한다.
헬로티 서재창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