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최신뉴스

배너

에이아이노미스, 너스커넥트·아무랩스와 해외진출 위해 손잡아

URL복사

 

에이아이노미스는 너스커넥트·아무랩스와 업무협력 및 해외 진출 프로젝트 수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서울창업허브 창동에서 3사 대표와 임직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협약을 통해 3사는 활발한 연구인력 교류와 정보교환을 통해 공동의 연구과제 도출과 연구 수행을 추진하고 글로벌 진출을 위한 교육과 시설, 정보 등의 이용 편의 제공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3사는 먼저 AI를 활용한 해외 진출용 IT 교육 콘텐츠 서비스에 집중해서 공동 연구를 시작할 예정이다. 협약 이후 노코딩AI 플랫폼 서비스를 개발 중인 에이아이노미스는 AI관련 기술 부분을 담당하고, 웹 기반 개발도상국 간호사 미국 진출 매칭형 HR 플랫폼 너스커넥트는 미국, 우간다, 필리핀 등 세계 각지에 확보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적극 공유할 예정이다. 

 

IT 지식·교육 콘텐츠 큐레이션 플랫폼 아무랩스는 해외 진출 IT 인력 양성에 필요한 지식·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기로 했다. 협약을 주도한 김시원 에이아이노미스 대표는 "여러 분야에 강점을 가진 스타트업 간 업무협약을 통해 기술 도약과 글로벌 진출을 가속화하는 계기로 삼겠다"고 말했다.
   
최대호 너스커넥트 대표는 "너스커넥트가 3사 협력 글로벌 진출 프로젝트의 교두보 역할을 맡게 되어 고무적으로 생각한다"며 "본 프로젝트의 성공을 통해 한국 스타트업의 해외 진출이 더욱 활발해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송태 아무랩스 대표는 "한국의 뛰어난 IT 지식·교육 콘텐츠와 시스템을 활용해 해외의 인력양성과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에 동참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