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테크노트

배너

[테크 인사이트] 이스라비젼이 제안하는 디스플레이 품질 검사 솔루션

이스라비젼 기술 기고

URL복사
[선착순 마감임박] 우리 기업에 꼭 필요한 AI를 활용해 비즈니스를 확장할 수 있는 방법은? AI융합 비즈니스 개발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1~4)

헬로티 함수미 기자 |

 

 

스마트폰, 현금 자동 인출기, 자동차, 키오스크. 터치 스크린과 디스플레이는 우리의 생활 속에 어느 때보다 깊이 들어와 있다. 더 얇은 두께와 생생한 화질, 독특한 디자인에 대한 소비자들의 욕구, 그리고 이에 발맞춘 기술의 발전은 산업 시장에서 디스플레이가 가지고 있는 잠재력을 보여준다.

 

디스플레이의 기능성과 광학 품질에 대한 기준이 지속적으로 높아지는 이때, 이스라비젼은 엄격한 품질 기준을 만족하기 위해 글라스 생산, 필름, 포일(foil)부터 디스플레이 및 완제품에 이르기까지 end-to-end 공정과 품질 관리를 위한 첨단 검사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이스라비젼의 기술력은 디스플레이 생산 효율성과 수익성을 극대화하고 궁극적으로는 고객 만족도를 높인다.

 

‘조립 전·후’ 품질 완벽 관리

 

광학필름, 박막, 디스플레이 글라스는 고품질 디스플레이의 기초를 형성하는 부품이다. 각 부품이 생산 과정에서 결합돼 광학 특성과 기능을 갖춘 디스플레이가 완성된다. 이 생산 단계에서는 원료 검사 못지않게 품질 관리가 중요하다. 커버 글라스의 딤플 및 기타 결함은 레이어 결합 시 육안으로 인지할 수 없으며, 제품의 광학적 특성과 기능의 손상을 야기한다.

 

SpecGAGE3D의 Deflectometry 기술은 디스플레이 레이어를 결합하기 전과 후에 각종 불균일, 결함, 표면 Wave 등을 확실하게 검출한다. Stripe Pattern이 디스플레이에 투사되고 여러 대의 카메라가 반사된 패턴을 캡쳐 후 평가해 검출된 결함을 즉시 분류한다.

 

커브드 유리 및 디스플레이 검사

 

최근 커브드 엣지와 오목한 형상의 디스플레이가 전자제품과 자동차 업계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해당 디자인은 폭이 더 작고 가장자리에 있는 정보를 더 편하게 볼 수 있지만, 조립과 형상이 정확하지 않으면 완벽한 품질 구현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더욱 엄격한 품질 검사가 필요하다.

 

이스라비젼의 Deflectometry 기술은 스마트폰의 커버 글라스와 같은 커브드 유리와 디스플레이를 완벽히 검사한다. 이스라비젼의 SpecGAGE3D 검사 시스템은 곡선과 평면 디스플레이, 광학 플라스틱에 대한 정확하고 효율적인 형상 검사가 가능하다. CAD 비교를 통해 레퍼런스와 실제 측정 데이터 간 편차를 마이크로미터단위까지 정밀하게 검사하고 검사한 대상물의 편차 맵을 제공한다. 시스템은 지정된 포인트별 비교, 프로파일링 또는 전체 표면에 대해 평가해 대상물 형상 편차를 검토하고 시각화한다.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