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프로덕트

배너

ST, 범용 지원하는 멀티존 플라이트센스 ToF 센서 출시

URL복사
[마감임박!! 무료] 생성형AI, 디지털트원, 제조AI, SaaS, 클라우드로 생산성 높이고, 비용절감 방안 제시.. AI자율제조혁신포럼 개최 (3/27~29, 코엑스3층 컨퍼런스룸 317~318호)

헬로티 서재창 기자 |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이하 ST)가 범용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는 멀티존 플라이트센스 ToF 센서를 최초로 출시해 컨슈머 및 산업용 제품 전반에 걸쳐 정교한 거리 감지 기능을 제공한다.

 

VL53L5CX 센서는 여러 대상을 감지하는 최대 64개의 감지 영역과 각 영역마다 최대 4미터의 거리 측정은 물론, 63° 사선으로 넓은 사변형 시야각을 제공한다. 

 

이 센서는 제스처 인식을 비롯해 로보틱스용 3D 룸 매핑 등의 복잡한 장면 분석, 재고 관리를 지원하는 저장탱크 레벨 모니터링, 액체 레벨 제어, 스마트 폐기물 수집의 효율성을 향상시키는 수거함 레벨 모니터링 등에 적합하다. 

 

VL53L5CX는 제스처 인식 및 사람의 존재 여부를 자동 감지하게 해주기에, 셀프 서비스 결제 단말기 외에도 컨슈머 제품 및 가전기기처럼 여러 사람이 사용하는 장비의 웨이크-업 기능에 적용하면 전력소모를 크게 줄이면서 안전한 터치-프리 동작을 구현한다. 

 

ST의 검증된 히스토그램 프로세싱 기술을 갖춘 이 센서는 커버 글래스의 크로스토크로 인한 영향을 대폭 줄여 다양한 유형의 전면 패널 뒤에 보이지 않게 쉽게 통합한다. 새롭고 혁신적인 모션 지시계를 통해 대상의 이동 여부를 감지해준다. 

 

센서 어레이 수의 프로그래밍도 가능하며, 고속 거리측정 모드인 16개 영역(4x4) 모드에서는 초당 최대 60프레임까지 제공할 수 있다. 8x8 영역의 고해상 범위까지 소프트웨어로 간단하게 구성이 가능해 비디오 프로젝터의 키스톤 보정을 지원하고 AR/VR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는 정확한 미니 심도-맵도 제공한다. 

 

이 VL53L5CX는 저전력 마이크로컨트롤러를 갖추고 있으며, 절전 애플리케이션에 맞게 자율 동작이 가능하다. 이 센서는 완전 통합형 6.4mm x 3.0mm x 1.5mm 모듈로 제공되며, 여기에는 적외선 VCSEL 이미터와 히스토그램 기반 ToF 프로세싱 엔진 및 SPAD를 내장한 수신기가 포함돼 있다.

 

VL53L5CX는 광범위한 툴체인을 지원해 사용이 간편한 평가 및 교정 툴을 사용해 매우 신속하게 프로토타입을 구현하게 해준다. 대규모 프로토타입 시스템에 쉽게 통합하도록 설계된 개발 보드도 이용한다.

 

이뿐 아니라 P-NUCLEO-53L5A1 평가 키트와 X-CUBE-TOF1 소프트웨어 확장 팩도 제공되므로 STM32 개발 에코시스템을 활용해 ToF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한다. ST는 2021년 9월 21일에 ToF 센싱을 주제로 웨비나를 개최해 VL53L5CX의 기능과 제품의 혁신 가능성, 설계 리소스 및 소프트웨어 코드 예제를 비롯한 개발 툴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