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기획특집

배너

[K-SAFETY EXPO 2015] 디케이이엔씨, 재난 예·경보시스템 및 스마트폰 기반 재난 통합 관제 시스템 개발

  • 등록 2016.02.25 10:12:43
URL복사


디케이이엔씨는 자연재난과 홍수, 폭설, 천재지변 같은 재해 예방에 필요한 장비와 시스템을 생산, 설치, 유지관리하는 회사로, 재해 예방의 신기술 개발과 관제 노하우 확보에 노력하고 있다. 


지구온난화 등의 기상 이변으로 매년 증가하고 있는 재난과 재해를 미리 예측하고 대처할 수 있는 종합 재난·재해 방지 관리 시스템을 독자적으로 연구개발, 생산, 구축, 유지관리하는 종합 방재 전문 업체다. 회사는 이번 전시회에서 통합우량국, 재난예경보시스템, 자동기상관측시스템, 자동강우/수위관측시스템 등 현장 영상 송출 시스템을 선보인다.


디케이이엔씨의 재난 예·경보시스템은 산간 계곡이나 하천 지역에 설치되어 하천의 범람 또는 홍수 등의 상황 발생 시 재난 경보를 발령하여 귀중한 시민들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한 시스템이다. 재난 상황 시 동작해야 하므로 악천후에도 견딜 수 있도록 견고하게 제작됐다.


특히 장마와 같이 집중호우가 장기간 지속될 경우 필요시 경보를 발령하지 못해 인명 피해가 발생할 수 있는 위험한 상황에 대비하여 작은 전류에도 충전이 가능한 충전 방법을 통한 전력의 효율적 증대로 장기간 운영이 가능한 저전력형 시스템 기술이 적용됐다.



스마트폰 기반 재난 통합 관제 시스템은 유비쿼터스의 결정체인 스마트폰 기반(Android, Ios)에서 운영되는 애플리케이션으로 기 구축된 기상 관측 시스템과 재난 예·경보 시스템을 연계하여, 원격으로 3G, 4G 환경에서 기상 관측 시설 및 재난 예·경보 장치 시설물의 기본 정보 및 생성한 정보를 검색할 수 있고, 기상청의 기상 정보 및 해외 기상 정보 사이트의 콘텐츠를 연계한 시스템이다.


주요 기능으로는 기상 정보 조회, 강우량 및 수위 조회, CCTV 조회, 예·경보 장치 상태값 조회 및 대피 경보 수동 발령 등이 있다. 


김혜숙 기자 (atided@hellot.net)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