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테크노트

배너

[CAM에 의한 공구부하 제어] 프로덕트 머시닝을 지원하는 3차원 CAM

  • 등록 2014.01.28 17:33:08
URL복사

[CAM에 의한 공구부하 제어] 프로덕트 머시닝을 지원하는 3차원 CAM




‘SURFCAM’은 공작기계의 최신 기술에 대응하는 동시에 Window나 퍼스널컴퓨터 주변 기술을 포함한 최신 IT 환경, 그리고 독창적인 툴패스 이론을 적극적으로 도입하고, 또한 더욱 사용성을 추구하여 항상 업계를 리드해 왔다.

개발원인 SURFCAM.INC1950년대에 의료기기 부품의 금형 메이커로서 시작하여, 60년대에는 항공기, 자동차 부품이나 특수 부품의 가공까지 영역을 넓혔다. 당시 여명기인 NC 가공에 주목하여 효율적인 가공 데이터를 작성하기 위한 CAM 소프트웨어를 자체 개발한 것에서부터 시작했다.

2000년부터는 새로운 툴패스 로직의 연구 개발에 대응하여 담금질강이나 티탄 등의 난삭재를 대상으로 한 효율적인 거친중거친가공 방법의 프로토 타입을 개발, 2005년에 공구의 접촉 각도를 제어함으로써 절삭부하를 일정하게 하는 새로운 절삭법 ‘TrueMill’를 발표하고 국제 특허도 취득했다. 그리고 20132월에는 세계 No.1 CAM 벤더인 ‘Vero’ 그룹의 일원이 되었으며, 현재는 자동차가전 등의 금형산업이나 부품가공 산업뿐만 아니라 항공기군수의료 등의 선진 분야에서도 도입이 추진되어 폭넓은 용도로 활용되고 있다.

일간공업신문사 형기술지에 게재된 데이터디자인의 미즈노 슌씨가 저술한 3차원 CAM ‘SURFCAM’에 대해서 소개한다.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