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텔은 오늘 ‘인텔 비전 2022’에서 12세대 인텔 코어 모바일 프로세서 신규 제품군 7종을 공개했다.
12세대 인텔 코어 HX 프로세서는 데스크톱 성능의 실리콘을 모바일 패키지로 제공해 CAD, 애니메이션 및 시각 효과와 같은 전문적인 작업 처리를 위한 높은 성능을 제공한다. 코어 i5, 코어 i7 및 코어 i9 모델의 HX 프로세서가 현재 출하 중에 있다.
크리스 워커(Chris Walker) 인텔 모빌리티 클라이언트 플랫폼 총괄 겸 부사장은 “인텔은 12세대 인텔 코어 HX 프로세서의 새로운 코어 아키텍처와 향상된 전력 제한을 통해 콘텐츠 제작자가 백그라운드에서 3D 렌더링을 실행하는 동시에 다른 3D 에셋 작업도 반복해서 수행하는 등 전례 없는 까다로운 작업을 처리하도록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더이상 프로세서 집약적인 워크로드를 기다릴 필요 없이 작업 흐름에 맞춰 진행할 수 있다. 게이머와 콘텐츠 제작자는 RAID를 지원하는 PCIe 5세대와 같은 고대역폭 플랫폼 기술과 ECC 메모리를 통해 높은 수준의 시스템 데이터 무결성과 신뢰성을 경험할 수 있다”고 말했다.
전문가와 콘텐츠 크리에이터는 콘텐츠 처리 속도를 높이기 위해 더 강력한 처리 성능과 더 큰 플랫폼 대역폭을 요구한다. 이를 통해 빠르게 진행되는 작업 환경에서 설정한 예산과 목표 일정을 맞출 수 있다.
12세대 인텔 코어 HX 프로세서는 멀티 스레드 워크로드1에서 더 많은 코어와 메모리 및 더 높은 I/O 성능으로 65% 향상된 성능을 제공하는 동시에, 고성능 퍼포먼스 코어와 에피션트 코어를 활용하는 인텔 스레드 디렉터 기술을 통해 최고의 모바일 워크스테이션 플랫폼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언제 어디서든 콘텐츠 제작, 프로그램, 렌더링 및 워크로드를 위한 최고의 효율성을 제공한다. 12세대 인텔 코어 HX 프로세서는 일반 업무를 위한 성능뿐 아니라 게이머들을 위해 더 높은 프레임레이트를 제공하는 강력한 게이밍 플랫폼도 제공한다.
12세대 인텔 코어 HX 프로세서 제품군은 생산성, 협업, 콘텐츠 제작, 게임 및 엔터테인먼트에 실제 필요한 성능을 혁신적인 모바일 디자인으로 제공한다. 이 제품군은 기본 전력 55W에서 프로세서 당 최대 16개 코어(퍼포먼스 코어 8개, 에피션트 코어 8개) 및 24 스레드 제공한다.
이와 함께 최대 16개의 PCIe Gen 5.0 제공 및 전용 플랫폼 컨트롤러 허브 기반의 4x4 PCIe Gen 4.0을 통해 대역폭 확대 및 더 빠른 데이터 전송 기능을 갖췄으며, 업계 최초의 언락 & 오버클럭 가능한 모바일 프로세서 시리즈다.
또한, 오류 수정 코드 기능이 탑재된 DDR5/LPDDR5(최대 4800MHz/5200MHz) 및 DDR4(최대 3200MHz/LPDDR4 4267MHz) 메모리를 최대 128GB까지 지원, 인텔 Wi-Fi 6/6E(Gig+)2를 탑재해 신규 6GHz 스펙트럼 연결성 및 접근성이 개선됐다.
올해 내로 12세대 인텔 코어 HX 프로세서를 탑재한 10개 이상의 워크스테이션 및 게이밍 제품이 델, HP, 레노버 등 주요 OEM을 통해 출시될 예정이다.
헬로티 서재창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