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M웨어가 자사의 플래그십 컨퍼런스 VMworld를 ‘VMware Explore’로 변경하며 한 단계 진화된 행사 내용과 올해 개최 소식을 발표했다.
VMware Explore는 기존의 VMworld보다 더 많은 기술, 생태계와 개발자 커뮤니티를 포함함으로써 멀티 클라우드 유니버스를 형성할 예정이다. VMware Explore US는 오는 8월 29일부터 9월 1일(미국 현지시간 기준)까지 샌프란시스코 모스콘 센터에서 개최된다.
이후 브라질(10월 19~20일), 유럽(11월 7~10일), 일본(11월 15~16일) 및 싱가포르(11월 15~16일), 중국(11월 17~18일)에서도 지역 이벤트가 예정돼 있다.
지난 2년간 온라인으로 개최된 VMworld는 올해부터 VMware Explore라는 이름으로 새롭게 탄생해 참석자들에게 새로운 고객 이벤트 경험은 물론 업계 관계자들과의 네트워크 형성의 장을 제공한다.
참석자들은 비즈니스 세션과 고객 성공 사례, 커뮤니티 코너 등 새로워진 참가자 경험과 함께 풍부한 기술 콘텐츠를 대면 또는 온디맨드로 제공받을 수 있다.
특히 VMware 제품 전문가 및 업계 리더 관점의 멀티 클라우드 및 엣지 아키텍처와 함께 애플리케이션 전반에서 개발자 경험과 데브옵스 실행을 간소화하는 방법을 배우게 된다. VMware Explore는 이전 VMworld 참석자에게 여러 면에서 친숙하면서도 수많은 새로운 발견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로라 하이즈먼(Laura Heisman) VMware 수석 부사장 겸 최고 마케팅 책임자는 “VMware Explore는 전세계 멀티 클라우드 유니버스의 중심지가 될 것”이라며, “이번 행사는 고객, 파트너, 개발자 및 업계 전문가가 함께 모여 우수 사례와 통찰력을 공유하는 자리가 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또한, “이번 변화는 멀티 클라우드 시대에 대비해 고객 및 클라우드 생태계와 협력하고, 더욱 강력한 VMware Cross-Cloud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VMware의 혁신을 반영한다.”고 덧붙였다.
VMware Explore 2022에서는 Security Connect, CloudLIVE 및 SaltConf 등 연례 행사의 기존 참석자를 위한 특별 프로그램이 제공될 예정이며, VMware Explore US 등록은 오는 5월부터 신청 가능하다.
헬로티 서재창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