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로티 서재창 기자 |
AMD RDNA 2 그래픽 아키텍처 및 첨단 6nm 공정 기술을 기반으로 설계
AMD가 데스크톱 및 모바일 워크스테이션을 위한 AMD 라데온 PRO W6000 시리즈 그래픽 카드를 발표했다.
신규 라데온 PRO W6000 시리즈 그래픽 카드는 CAD 설계자, 엔지니어, 사무직 근로자 등 다양한 영역의 전문가에게 보다 안정적인 작업 환경을 마련한다.
AMD 라데온 PRO W6400 그래픽 카드는 AMD RDNA 2 그래픽 아키텍처 및 첨단 6nm 공정 기술을 기반으로 설계돼 고성능은 물론 뛰어난 전력 효율성을 제공하며, 저지연성과 확장된 대역폭을 지원하는 16MB의 AMD 인피니티 캐시 메모리 기술을 탑재했다.
합리적인 가격과 성능, 효율성을 겸비하는 신형 라데온 PRO 그래픽 카드는 콤팩트한 크기로 설계돼 소형 폼팩터 데스크톱 PC에도 탑재 가능하며, 캐드 및 사무용 생산성 애플리케이션에서 요구하는 사양에 최적화돼 있다.
AMD 라데온 PRO W6400 그래픽 카드는 오토데스크 오토캐드 2022의 음영 처리 기능을 사용한 3D 궤도 회전 테스트에서 이전 세대 제품 대비 최대 3배 높은 성능을 기록했다. 또한, 메시, 객체 및 모델 데이터 과부화 테스트를 포함한 맥닐 라이노의 홀로마크 2 벤치마크에서 이전 세대 제품 대비 최대 87% 높은 성능을 보였다.
이뿐 아니라 라데온 PRO W6400 그래픽 카드는 안정성과 보안이 중요한 화상 회의, 이메일 및 웹 브라우징 등 일반적인 사무용 애플리케이션 및 워크로드에서도 독보적인 성능을 제공한다.
AMD는 차세대 전문가용 모바일 워크스테이션을 위한 라데온 PRO W6500M과 라데온 PRO W6300M 그래픽 카드를 추가로 발표했다.
해당 그래픽 카드는 6nm 공정 및 AMD RDNA 2 그래픽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설계됐으며, 최대 8MB의 AMD 인피니티 캐시 메모리 기술을 기반으로 전문가용 애플리케이션에서 압도적인 뷰포트 프레임률과 성능을 제공한다.
스콧 허클만(Scott Herkelman) AMD 그래픽 사업부 부사장 겸 총괄 매니저는 “지속되는 팬데믹으로 인해 업무 방식에 많은 변화가 생겼으며, 전문가에게는 높은 작업 효율성과 속도가 요구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수상 경력에 빛나는 AMD RDNA 2 아키텍처 기반의 라데온 PRO W6400 그래픽 카드는 전문가들이 캐드를 활용해 복잡하고 화려한 디자인을 제작하도록 지원한다”고 전했다.
이뿐 아니라 “이미지 편집, 발표 자료 제작, 협업 및 멀티태스킹을 위한 사무용 애플리케이션에서도 탁월한 성능을 보여준다”며, “AMD의 신규 그래픽 카드는 성능과 휴대성을 두루 갖추고 있어 작업자가 외부에서도 다양한 워크로드를 소화하도록 돕는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