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 헬로티]
영국 반도체 설계(IP) 기업인 Arm이 디지털 고객 데이터와 오프라인 매장 IoT 데이터를 안전하게 통합하고 관리해 한층 맞춤화된 제품을 제공하는 통합형 데이터 관리 솔루션을 출시했다.
이 솔루션은 Arm 펠리언(Pelion) IoT와 Arm 트레저데이터(Arm Treasure Data) CDP를 통합한 것으로, 유통 업체들은 이를 활용해 데이터 파편화 문제를 해소하고, 구매자가 최종 구매에 이르는 과정에 대한 총체적 시각을 획득하고 활용할 수 있다.
CDP는 오프라인 매장 내 IoT와 POS 데이터를 포함해 디스플레이 광고, 이메일, 웹, 모바일 등 모든 유형의 디지털 접점에서 데이터를 수집하고 강력하게 통합하여 마케팅 담당자들에 이미 강력한 가치를 제공하고 있는데, 이 솔루션은 CDP와 펠리언 IoT를 활용함으로써 디지털 지도와 비콘(beacon), 영상 인식, 매장 운영 소프트웨어를 위한 실시간 매장 데이터 관리와 API 기반 통합을 제공한다.
유통 업체들은 Arm 유통 솔루션을 사용해 구매자 선호도에 기반해 하이퍼로컬 방식으로 매장 내 상품 배치를 할 수 있다. 매장 운영 담당자는 품목별 인기도/재고 관리(SKU) 속도, 매장 통로 혼잡도, 구매자들이 머무는 시간 등의 실시간 데이터에서 도출한 추론에 기반해 매장 구성, 제품 배치, 매장 직원의 우선 순위 설정을 최적화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마케팅 캠페인을 맞춤화 해 구매자들에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판매자는 고객이 온라인 상으로 관심을 보인 상품을 토대로, 오프라인 매장 통로에 디지털 사이니지(Digital Signage)를 통해 특정 의류 상품에 대한 맞춤형 광고를 제공할 수 있다.
또한 이 솔루션은 Arm의 파트너로 전 세계 250개 이상의 유통 업체들이 사용하는 매장 운영 소프트웨어 솔루션 분야 선도 업체인 리플렉시스(Replexis)를 포함해 유통 업체들이 현재 사용하는 시스템 및 소프트웨어와 완벽하게 통합된다.
리플렉시스는 Arm 유통 솔루션으로부터 얻은 실시간 데이터 통찰에 기반한 액션 아이템을 매장 직원들에게 제공해 부가 가치를 창출한다.
예를 들어 매장에서 특정 제품에 대해 관심을 보이는 행동 및 온라인 쇼핑 이력에서 포착한 데이터를 활용하여, 제품에 대한 잠재적 관심, 더 나은 고객 서비스를 제공해야 할 매장 영역, 개인화 오퍼를 던질 타이밍 등에 대해 스토어펄스(StorePulse) 기능으로 알람을 제공한다.
최근 SJC 보고서에 따르면, IoT 센서와 신호, 카메라 등을 매장에 적용해 매장 상품 및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행동에 대한 정보를 포착하려는 유통 업체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장치들은 오프라인 매장 환경에서 쉽게 확장될 수 있어야 한다. 뿐만 아니라 IoT 데이터는 웹이나 모바일, 이메일, 소셜 등 다른 고객 데이터 소스와 고객 개별 레벨에서 통합될 수 있는 경우에만 유용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