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달 여나 빨라진 이른 더위로 두피각질, 가려움증 등 헤어 관련 고민이 증가하고 있다. 강렬한 자외선이 두피를 자극해 두피건선과 지루성 두피염 등이 빈번하게 발생되고 있는 것이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 자주 샴푸를 하는 것은 오히려 두피 건강에 해(害)가 될 수도 있다. 머리를 감고 난 뒤 두피에서 제거되지 않은 샴푸 등의 잔여물이 두피의 모공을 막아 트러블을 유발하는 것은 물론 가려움증의 원인이 되기 때문이다. 더 심한 경우에는 비듬의 원인이 되고 탈모로 이어지기도 한다.

이러한 여름철 두피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꼼꼼한 샴푸를 하는 행위와 더불어 관련 제품을 이것저것 따져보고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헤어 제품을 고를 때에는 두피 자극을 최소화하면서 진정 및 영양 공급이 가능한지를 가장 먼저 체크해야 한다.
더 헤어 머더 셀러(이하, 헤머셀)은 천연계면활성제를 첨가해 최소한의 자극으로 두피 건강을 관리하는 ‘HAMOCELL 클렌징&비듬 3-STEP’을 내놓았다.
헤머셀의 한 관계자에 따르면, 이 제품은 샴푸와 트리트먼트, 헤어팩 등 3-STEP으로 구성돼 있어 가정에서 누구나 손쉽게 관리할 수 있다.
이 관계자는 “센서티브 릴랙싱 샴푸는 주성분으로 귀리추출물을 사용해 자외선 등으로 민감해진 두피를 진정시키고, 센서티브 릴랙싱 트리트먼트는 건조한 모발에 수분과 영양을 더해주며, 스칼프 앤 헤어 팩은 더위에 지친 두피에 쿨링감을 주고 모근 강화에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