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션제어, 산업자동화에 날개 달다] ADLINK 코리아 신준수 지사장 인터뷰 / “현지화 경영으로 모션제어 시장 주도하겠다”

2014.10.08 17:23:08



“한국 실정에 맞는 현지화 경영으로 모션제어 시장 주도하겠다.” ADLINK 코리아 신준수 지사장은 최소의 비용 대비 최대 성능과 최고 품질의 모션 제어기로 고객의 가장 신뢰받는 파트너가 될 것이라고 말한다. 대만에 본사를 둔 글로벌 기업인 ADLINK는 대만과 중국에 생산설비를, 대만·중국· 미국·독일에 R&D 디자인센터를 갖추고 있다. 또한, 한국을 비롯해 전 세계에 영업 및 지원부서를 설치하여 광범위한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있다. 현재 이 회사는 ISO-9001, ISO-14001, ISO-13485, TL9000 인증을 취득했으며, PICMG, PXISA 그리고 SGeT 등 다수의 표준기관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ADLINK의 국내 영업 전략을 신준수 한국지사장에게 들어봤다.


▲ AMP-204C 45(좌)와 NEON 1040


 


Q. 모션제어 분야 한국시장 전망은?


A. 하반기 한국시장은 주요 고객의 스마트폰과 디스플레이산업 전반이 중국 등 경쟁 업체들의 선전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어 밝지는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그러나 새로운 모션제어 패러다임 시프트가 이루어지는 내년도에는 회복될 것으로 전망된다.


Q. 하드웨어 제어기의 한계를 극복한 소프트웨어 제어기 제품도 출시되고 있다. ADLINK의 경우는 어떤가?


A. ADLINK는 주요 모션업체들과 협업을 통해 통합 솔루션을 개발하여 소프트웨어 제어에 대한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대응하고 있다. 특히,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모두를 아울러 지원할 수 있는 ARiP 시스템을 통해 2009년에 이미 PAC 컨트롤러를 시장에 제공하고 있으며, Matrix와 IEC-61131 등 시장에 요구에 부응하는 제품들도 꾸준히 공급해 왔다.


Q. ADLINK의 기업 경쟁력은?


A. ARiP(Application Ready in Platform)를 기반으로 하여 전 세계 R&D sites들과의 협력, 그리고 자체 생산을 통해 축적된 생산 기술력과 품질이 ADLINK의 기업 경쟁력이라고 말할 수 있다. 


▲ ADLINK 솔루션



Q. 올해 주력 제품을 소개한다면?


A. 굳이 주력 제품이라고 한다면, 스마트 카메라 ‘NEON-1040’과 DSP 기반의 아날로그 모션 컨트롤러 ‘AMP-204C/208C’가 있겠다.
우선, NEON-1040은 강력한 성능의 최신 x86 스마트 카메라로 인텔 아톰 쿼드 코어 프로세서 E3845 1.9 GHz, 4 MP, 60 fps, 글로벌 셔터 이미지 센서 그리고 PWM 조명 컨트롤을 제공한다. 초소형 풋프린트로 주목받고 있는 이 제품은 탁월한 컴퓨팅 성능까지 갖추고 있으며, IP67 등급의 하우징과 M12 커넥터를 통한 내구성 있는 제작으로 가장 혹독한 산업 환경에도 적합하다.
NEON-1040은 특히, MVTec HALCON, STEMMER IMAGING Common Vision Blox, Adaptive Vision, Open CV, Open CL 등 유연한 소프트웨어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GeniCam과 GenTL 호환성으로 디바이스와의 커뮤니케이션을 간소화했고 다양한 소프트웨어가 카메라를 제어하고 이미지 데이터를 확보하도록 지원한다.
ADLINK는 또 DSP 기반의 아날로그 모션 컨트롤러를 제공하며 펄스열 모션 컨트롤러가 지원하는 기능뿐만 아니라 갠트리 애플리케이션과 수많은 모션 패스가 지원하는 연속적인 윤곽 기능 등 더 많은 포괄적인 애플리케이션도 제공한다. AMP-204C/AMP-208C는 현재의 KHz 서보 업데이트율과 PID plus 피드포워드 게인(gain) 알고리즘으로 쉽게 시스템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서보를 수정하지 않고도 애플리케이션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 스마트 카메라 적용 사례


Q. 향후 제품 출시 계획은?


A. SSCNET, HSL Motionnet 등 다양한 모션 플랫폼에서 요구하는 building block 제품들을 이미 시장에 제공하고 있으며, EtherNET I/O 등 EtherCAT 관련 제품들도 올해와 내년도에 계속 출시할 예정이다. 또한, 주요 모션 관련 업체들과의 협력을 통해 다양한 제품군을 시장에 출시할 계획이다.


Q. ADLINK의 주력 사업은?


A. ADLINK는 혁신적인 임베디드 컴퓨팅 솔루션을 통해 에지 장치, 지능형 게이트웨이, 클라우드 서비스 등의 IoT를 구현하고 있다. 또한, 산업용 자동화, 통신, 의료, 국방, 교통 그리고 인포테인먼트 등의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즉시 활용이 가능한 제품들을 제공한다. 예를 들면, 마더보드, 블레이드, 섀시, 모듈, 업계 표준 폼팩터 기반의 시스템을 비롯해 다양한 계측 제품과 스마트 터치 컴퓨터, 디스플레이, 그리고 시스템과 항상 연결이 가능한 휴대 장치 등 다양하다고 할 수 있다.


Q. 올해 매출 목표액은?


A. ADLINK 글로벌 차원에서 올해 목표는 2억6000만 달러를 달성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Q. 곧 20주년을 맞이한다. 어떤 발전을 기대할 수 있을지 중장기적인 비전과 계획이 있다면?


A. 지난 몇 년간, ADLINK는 전문적이면서도 신뢰성 높은 기술뿐만 아니라, 소비자가 만족할만한 Pre-Sales, A/S 등과 같은 사후관리 또한 적시에 제공해오며 건실하게 기초를 다져왔다. 최근 몇 년 동안은 유럽과 미국의 회사 인수에의 투자와 유명 인사 초빙 등을 통해 세계 각국의 대기업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게 되었다. 고객들에게도 ADLINK를 믿고 신뢰할 수 있는 국제적인 기업이자 파트너로 인식했으면 좋겠고, 또 그렇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
ADLINK는 앞으로도 기술과 생산 능력 모두 성장하는 동시에 고객이 더욱 다원화된 제품과 완벽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마지막으로 투자, 국제연맹과의 협력, 인수합병, 인재초빙 등의 지속적인 국제 교류를 통해 지금보다 더 국제화되고, 현지화된 경영을 할 계획이다.


임근난 기자 (fa@hellot.net)

Copyright ⓒ 첨단 & Hellot.net





상호명(명칭) : (주)첨단 | 등록번호 : 서울,자00420 | 등록일자 : 2013년05월15일 | 제호 :헬로티(helloT) | 발행인 : 이종춘 | 편집인 : 김진희 | 본점 : 서울시 마포구 양화로 127, 3층, 지점 : 경기도 파주시 심학산로 10, 3층 | 발행일자 : 2012년 4월1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유활 | 대표이사 : 이준원 | 사업자등록번호 : 118-81-03520 | 전화 : 02-3142-4151 | 팩스 : 02-338-3453 | 통신판매번호 : 제 2013-서울마포-1032호 copyright(c) HelloT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