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레드, 모바일 일간 이용자에서 엑스 첫 추월

2026.01.20 14:19:08

헬로티 etech@hellot.net

 

메타의 소셜 서비스 쓰레드(Threads)가 전 세계 모바일 일간 이용자 수에서 경쟁 서비스 엑스(X)를 처음으로 앞선 것으로 집계됐다.

 

IT 매체 엔가젯(Engadget)은 분석 업체 시밀러웹(Similarweb)의 최근 추정치를 인용해, 1월 초 기간 동안 쓰레드의 전 세계 모바일 일간 활성 이용자 수가 약 1억4천3백만 명으로 약 1억2천6백만 명 수준인 엑스를 넘어섰다고 보도했다.

 

시밀러웹의 전년 동기 대비 비교 자료에 따르면 쓰레드의 글로벌 모바일 일간 활성 이용자 수는 1년 새 37.8% 급증했다. 같은 기간 엑스의 일간 모바일 이용자 규모는 11.9%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다만 미국 시장에서는 상황이 다소 엇갈린다. 시밀러웹 자료에 따르면 1월 초 미국 모바일 기준 일간 활성 이용자 수는 엑스가 약 2천1백20만 명으로 약 1천9백50만 명 수준인 쓰레드보다 여전히 근소하게 앞서 있는 것으로 집계됐다.

 

그러나 미국 내 성장 속도는 쓰레드가 더 가파르다. 쓰레드의 미국 모바일 이용자는 지난 1년 동안 약 42% 증가한 반면, 엑스의 미국 모바일 이용자는 같은 기간 18% 증가에 그쳤다.

 

데스크톱 이용자 규모에서는 엑스가 여전히 큰 우위를 유지하고 있다. 보도에 따르면 엑스는 전 세계 데스크톱에서 하루 약 1억5천만 건의 이용 또는 방문을 기록하고 있는 반면, 쓰레드의 웹 이용 규모는 일간 약 9백만 건 수준에 머물러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헬로티 |

Copyright ⓒ 첨단 & Hellot.net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