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AI·로봇산업협회, 멀티캠퍼스와 MOU...휴머노이드 로봇 인재 생태계 구축 ‘속도’

2026.01.17 17:31:45

최재규 기자 mandt@hellot.net

 

휴머노이드 로봇(Humanoid Robot), 로봇 인공지능(AI) 산업 인재양성 본격화

“최고위 과정 공동 운영 통해 산업 리더 대상 미래 비즈니스 통찰력 제공”

3월 5일 개강 목표로 재직자·청년 대상 교육 확대 및 산업 경쟁력 강화 협력한다

 

 

한국AI·로봇산업협회가 삼성그룹 계열 기업교육 기관 멀티캠퍼스와 손잡았다. 이로써 국내 휴머노이드 로봇(Humanoid Robot) 및 로봇 인공지능(AI) 산업을 이끌어갈 핵심 인재 양성과 산업 생태계 강화에 나선다.

 

양 기관은 로봇 기술이 전 산업의 패러다임을 바꾸는 변곡점에서, 기업 리더가 신사업 기회를 발굴하고 실무 인재가 현장 역량을 강화하도록 지원한다. 이 과정에서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을 제공하겠다는 게 이들의 로드맵이다.

 

김진오 한국AI·로봇산업협회장은 “휴머노이드 로봇과 AI는 국가 산업 경쟁력을 좌우할 핵심 승부처”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로봇 산업 생태계 전반의 기초 체력을 강화하고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이번 협약의 핵심 성과는 오는 3월 5일 개강하는 ‘AI·휴머노이드 로봇산업 최고위 과정’의 공동 기획·운영이다. 이 과정은 산업 리더들을 대상으로 ▲AI 로봇 기술 트렌드 ▲산업별 실제 적용 사례 ▲투자·경영 전략 ▲로봇 관련 정책과 제도적 이슈 등을 종합적으로 다루는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이를 통해 교육생은 급변하는 글로벌 로봇 산업 환경 속에서 비즈니스 통찰력을 확보하고 강력한 산업 네트워크를 구축할 전망이다.

 

또한 양 기관은 ▲로봇 산업 재직자 및 취업 준비생 대상 실무 교육 과정 개발 ▲협회 회원사 대상 마케팅 협력 ▲로봇 산업 역량 강화를 위한 정책 기획 등 다각적인 분야에서 협력을 이어갈 방침이다.

 

이창원 멀티캠퍼스 대표는 “교육과 산업을 실질적으로 연결하는 협력 모델을 구축해 기업이 현장에서 즉시 필요로 하는 전문 인재를 양성하는 데 기여하겠다”고 강조했다.

 

헬로티 최재규 기자 |

Copyright ⓒ 첨단 & Hellot.net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