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우저, 몰렉스 파워와이즈로 고전력 인터커넥트 시장 공략

2026.01.08 18:41:30

김재황 기자 eltred@hellot.net

고전력 로보틱스·서버용 몰렉스 인터커넥트 공급
최대 75A 지원 몰렉스 파워 인터커넥트 확대

 

 

글로벌 공인 전자부품 유통기업 마우저 일렉트로닉스가 고전력 산업 및 데이터 인프라 환경을 겨냥한 몰렉스의 ‘파워와이즈(PowerWize) 3.40mm 인터커넥트’ 공급에 나섰다. 마우저는 최신 고전력 애플리케이션에서 요구되는 전력 효율과 신뢰성을 동시에 충족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해당 제품을 국내외 고객에게 제공한다고 8일 밝혔다.

 

파워와이즈 3.40mm 인터커넥트는 몰렉스의 첨단 COEUR 소켓 기술을 적용해 접촉 저항을 낮추고 전압 강하를 최소화한 것이 특징이다. 최대 75A의 전류를 안정적으로 전달할 수 있어 로보틱스, 공장 자동화 설비, 데이터 저장 장치, 서버 및 엔터프라이즈 스위치 등 고전력 환경에서 활용도가 높다. 발열을 억제한 설계로 장시간 운용 시에도 안정적인 성능을 유지한다.

 

설치와 운용 편의성도 강화됐다. 헤더와 리셉터클에는 기계적 키잉 구조와 색상 구분 설계가 적용돼 오결합을 방지하며, 하나의 시스템에서 여러 케이블 어셈블리를 사용하는 환경에서도 효율적인 배선이 가능하다. 또한 체결 시 촉각 및 청각적 피드백을 제공하는 포지티브 락킹 구조를 통해 진동이나 외부 충격으로 인한 분리 위험을 최소화했다.

 

 

안전성 측면에서도 산업 표준을 충족한다. 헤더 핀과 개별 사일로에는 비전도성 캡이 적용돼 UL 60950 기준의 터치 프루프(touch-proof) 기능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작업자의 안전을 확보하고, 고전력 시스템 운용 시 발생할 수 있는 사고 위험을 줄였다.

 

파워와이즈 3.40mm 인터커넥트는 설계 유연성 또한 뛰어나다. 핀-앤-페이스트 방식의 SMT 리플로우 공정과 웨이브 솔더링을 모두 지원하며, 다양한 전선 규격에 대응하는 압착 접점을 제공해 제조 및 조립 환경에 맞춘 선택이 가능하다. 체결과 분리가 용이해 공간이 협소하거나 접근이 어려운 장비에서도 유지보수 효율을 높일 수 있다.

 

마우저는 이번 제품 공급을 통해 고전력 산업 자동화와 데이터센터, 통신 인프라 시장에서 고객의 설계 및 조달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방대한 재고와 글로벌 물류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신제품을 신속하게 공급해 개발 일정 단축과 비용 효율화를 동시에 지원한다.

 

마우저 관계자는 “파워와이즈 3.40mm 인터커넥트는 고전력 환경에서 효율과 안정성을 동시에 요구하는 최신 산업 트렌드에 최적화된 솔루션”이라며 “마우저의 기술 리소스와 유통 역량을 통해 고객이 보다 빠르고 안전하게 제품을 설계·적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헬로티 김재황 기자 |

Copyright ⓒ 첨단 & Hellot.net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