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로알토, 코어텍스 클라우드 ASPM 공개...AI·클라우드 보안 강화

2025.08.19 11:42:14

구서경 기자 etech@hellot.net

 

팔로알토 네트웍스가 코어텍스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 보안 태세 관리(Cortex Cloud ASPM)를 공개했다. ASPM은 보안 취약점이 실제 서비스 환경에 도달하기 전 단계에서 지능적으로 차단하는 예방 중심 보안 모듈로, 클라우드와 AI 애플리케이션 배포 전 위험을 해결한다. 이를 통해 보안 담당자와 개발자는 최대 10배 빠르고 효율적으로 문제를 처리할 수 있으며 비용 절감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코어텍스 클라우드 ASPM은 개방형 AppSec 파트너 생태계를 지원한다. 기업은 블랙덕, 체크막스, 깃랩, 해시코프, 셈그렙, 스닉, 베라코드 등 주요 서드파티 스캐너 데이터를 단일 플랫폼에 통합할 수 있다. 자체 ASPM 데이터와 외부 보안 분석을 결합하면 보안팀은 기존 워크플로우를 유지하면서도 보안 수준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다.

 

이번 발표는 팔로알토 네트웍스 코어텍스 클라우드 플랫폼의 확장으로, 코어텍스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 보호 플랫폼(CNAPP)과 클라우드 탐지·대응(CDR) 기능을 통합해 코드·클라우드·SOC 전반에서 AI 기반 데이터를 활용함으로써 엔드투엔드 보안 운영을 제공한다.

 

 

사릿 타거 팔로알토 네트웍스 제품관리 부사장은 “AI 생성 코드가 개발 속도를 수개월에서 수 시간으로 단축시키면서 보안도 속도를 따라가야 한다”며 “CNAPP, CDR, 예방 중심 ASPM을 갖춘 코어텍스 클라우드는 애플리케이션 수명주기 전반에 걸쳐 전방위 가시성을 제공하고 사이버 위협이 프로덕션 단계에 도달하기 전에 자동 차단하는 포괄적 보안을 구현한다”고 말했다.

 

코어텍스 클라우드 ASPM의 핵심은 위험 예방 중심 설계, 허위 경고 최소화, 자동화 기반 백로그 해소다. 보안 탐지 결과를 코드·클라우드·런타임·비즈니스 맥락 전반과 연결 분석해 실제 위협에 집중하고 자동화된 조치로 보안·개발팀의 수동 수정 작업을 줄인다.

 

케이티 노턴 IDC 데브옵스 및 소프트웨어 공급망 보안 연구 책임자는 “애플리케이션 위험이 프로덕션까지 이어지는 것은 보안팀의 지속적 과제였다”며 “코어텍스 클라우드 ASPM은 애플리케이션 보안을 실시간 위협 환경과 연결해 대응 속도와 운영 효율성을 높여준다”고 말했다.

 

코어텍스 클라우드 ASPM은 현재 얼리엑세스로 제공되며 올해 하반기 일반 출시가 예정돼 있다.
 

헬로티 구서경 기자 |

Copyright ⓒ 첨단 & Hellot.net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