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라이브러리

배너

[PTC 백서] BOM 중심적 접근 확립 : 데이터를 정리하고 디지털 리더가 되는 10가지 방법

URL복사

 

헬로티 서재창 기자

 

디지털 전환은 BOM(Bill of Material) 관리에서 시작합니다. 

 

보다 신속한 출시, 빠른 이터레이션, 낮은 비용은 제품 개발 조직 대부분의 목표입니다. PLM이 이를 가능하게 하는 핵심 요소지만, 대부분의 제조업체는 이미 PLM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무엇이 문제일까요?

 

PLM은 널리 쓰이고 있지만, 많은 제조업체가 현재의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따라잡지 못하고 여러 개의 연결되지 않은 레거시 시스템을 갖고 있습니다. 문제는 대다수의 조직이 정확하고 최신 상황을 반영하며 부품 중심적인 BOM, 즉 신뢰할 만한 정보 소스가 없다는 것입니다. 

 

이처럼 시스템이 연결돼 있지 않으면,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고자 합니다. 드로잉 작업을 하는 엔지니어링 팀은 가치 없는 추가 작업에 직면하게 됩니다.

 

예를 들면 제조, 공급망, 서비스, 고객용으로 드로잉의 정보를 다시 입력하거나 계속해서 드로잉이나 CAD 데이터를 가져와야 합니다. 이때 데이터가 여러 위치에 흩어져 있을 수 있어 변경 시 정확한 정보를 찾기가 불가능해집니다. 

 

구매 관리자는 선호 공급업체와 수량에 따른 할인 협상에 적용되는 요소를 확인할 수 없어 잘못된 부품을 주문합니다. 공급망 관리자의 잘못된 재고 결정으로 인해 부품 재사용이 줄고 재고량이 증가합니다. 생산 계획 담당자는 제품 출시 날짜를 충족할 수 있는 시한 내에 기계를 조정하지 못합니다. 

 

공정 업데이트부터 시작해야 하기에 일정을 맞추지 못해 고객 납기일을 놓칩니다. 기술 발간물 작성자는 사용자 설명서에 잘못된 지침을 실어 과도한 서비스 문의 전화가 들어오게 됩니다. 

 

이번 내용에서는 'BOM 중심적 접근 확립 : 데이터를 정리하고 디지털 리더가 되는 10가지 방법'이라는 주제로 최종 제품 개발 과정을 변화시킬 수 있는 종합적 BOM을 도입하는 과정에서 디지털 제품 정의를 통해 즉각적인 이점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을 다룹니다.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