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디지털라이프

배너

비절개 슬릿 모발이식이란?

URL복사
[마감임박!! 무료] 생성형AI, 디지털트원, 제조AI, SaaS, 클라우드로 생산성 높이고, 비용절감 방안 제시.. AI자율제조혁신포럼 개최 (3/27~29, 코엑스3층 컨퍼런스룸 317~318호)

중장년층 주를 이루던 탈모 환자의 연령대가 낮아지고 스트레스성 탈모를 겪는 여성들이 증가하면서 탈모는 나이와 성별을 뛰어넘는 공통적인 고민거리가 됐다.

 

탈모 치료법을 개발하려는 연구는 꾸준히 이어지고 있으나 아직까지 탈모 완치는 불가능에 가깝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결론이다.  이들 전문가는 사실상 근본적인 탈모 치료법이 없는 상황에서 ‘모발이식’을 짧은 기간에 상당부분 개선할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으로 꼽는다.

 

 

이들에 따르면 모발이식은 탈모 유전자의 영향을 받지 않는 후두부의 모낭을 채취하여 이식하는 수술법이며, 모낭 채취 방법에 따라 크게 절개 모발이식과 비절개 모발이식으로 나뉘어진다. 이들은 또 비절개 모발이식의 경우 두피를 절개하지 않기 때문에 수술 후 통증이 적어 회복시간이 단축되는 만큼 빠르게 일상생활로의 복귀가 가능하고 흉터가 거의 남지 않는다고 설명한다. 


모앤블레스의원 신경균 대표원장은 “특히, 비절개 슬릿 방식은 두피에 모낭이 들어갈 구멍을 미리 뚫어 놓고 채취한 모낭을 이식하는데 모낭이 외부에 노출되는 시간을 최소화하여 모낭의 손상을 막고 생착률을 높여 고밀도 이식이 가능하다”면서 “인터넷으로 수집한 정보에만 의존하지 말고 직접 병원에 방문하여 상담해보는 것이 결정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조언했다.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