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배너

제조업이 가야 할 미래는? 'K-스마트등대공장 컨퍼런스' 개최

URL복사
[마감임박!! 무료] 생성형AI, 디지털트원, 제조AI, SaaS, 클라우드로 생산성 높이고, 비용절감 방안 제시.. AI자율제조혁신포럼 개최 (3/27~29, 코엑스3층 컨퍼런스룸 317~318호)

[헬로티]

 

국내 최대 스마트제조전시회 'SmartFactory + AutomationWorld 2021'의 공동 주관사인 (사)한국산업지능화협회, (사)한국머신비전산업협회, 코엑스, ㈜첨단은 'SmartFactory + AutomationWorld 2021' D-100일을 맞아 오는 6월 4일(금) 'K-스마트등대공장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K-스마트등대공장은 4차 산업혁명의 핵심기술을 활용해 한국 제조업의 미래를 이끄는 공장을 의미한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글로벌 등대공장과 스마트공장고도화 사례를 통해 K-스마트등대공장으로의 도약 기회를 제공한다. 

 

매뉴팩처링티비에서 진행되는 이번 컨퍼런스는 6월 4일 오후 1시 30분부터 4시 40분까지 진행되며 6개의 세션으로 이뤄져 있다. 

 

각 세션의 주제발표를 살펴보면, 슈나이더일렉트릭 손장익 이사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시작-에코스트럭처에서라는 주제발표로 컨퍼런스의 문을 연다. 

 

이 세션에서는 글로벌 슈나이더일렉트릭의 3개 나라의 스마트팩토리가 세계경제포럼 등대공장으로 선정된 이유와 2020년 익산에 구축한 스마트팩토리를 통해 중소 벤처기업의 스마트팩토리 모델에 관해 이야기한다. 

 

두번째 세션에서는 SK텔레콤의 현창호 매니저가 스마트 팩토리를 위한 AI 기반 비전 활용이라는 주제로 발표를 한다. 여기서는 물류 자동화를 고도화하는 SK텔레콤의 로봇 비전 기술을 소개한다. 

 

이어지는 세션에서 스마트공장 솔루션과 융합된 최적화 ERP 구축 사례에 대해 영림원소프트랩의 정한중 실장이 발표한다. 정 실장은 산업별 ERP의 사례를 통해서 최적화된 업무 통합 프로세스 구현을 위한 스마트 제조 통찰력을 제시한다. 

 

네번째 세션에서는 뉴로메카 허영진 기술이사가 협동로봇 기반 스마트 제조자동화 적용사례 업종별 분석에 대해 이야기한다. 협동로봇 도입을 통한 중소제조기업의 자동화 사례에 대해 소개하며, 향후 시장전망에 대해 전망할 예정이다.

 

다섯번째 세션에서는 KSTEC 김태현 전문위원이 스마트 팩토리 고도화를 위한 APS 시스템 구축 사례를 소개한다. 구체적으로는 APS 구축 사례를 통해 생산성과 경쟁력이 높아진 효과를 설명할 계획이다.

 

마지막 세션으로 트윔의 김재현 박사는 제품검사 자동화를 통한 비용절감 및 품질개선 사례를 발표한다. 인공지능 기반 비전 검사 도입을 통한 여러 가지 문제점 해결 사례를 소개한다. 

 

무료로 진행되는 이번 온라인 컨퍼런스는 매뉴팩처링TV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사전등록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매뉴팩처링TV(MTV) 홈페이지에서는 지난 방송도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